엔터/복면가왕

52대 복면가왕 노래할고양 단 한표차이로 2연속 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04회 2017.3.26]

올드코난 2017. 3. 26. 18:51
반응형

강남제비를 바지가왕으로 만들고 새롭게 가왕이 된 노래할고양 2연속 가왕에 도전한다. 그리고 그녀에 맞서는 4명의 가수들, 네티즌 사전 투표 결과는 서커스걸 64%로 1위, 노래할고양 27%2위를 기록했다. 노래할고양 2연속 가왕 성공할 수 있을까?

[2라운드 듀엣곡 대결]

1. 첫 번째 대결! 노래한방으로 전하는 보약 같은 목소리 황보를 누르고 올라온 '쓴맛을 보여주마 한약도령‘ VS 풍성하게 뻗어나가는 감성보이스 제이민을 누르고 올라온 '2017 미스코리아 진~달래!‘

한양도령의 노래는 버즈의 남자를 몰라. 30대들에게도 꽤 인기있는 노래방 애창곡으로 민경훈이 부른 노래중에서도 많이 사랑받는 명곡이다. 선곡도 좋았고 한약도령의 노래도 괜찮았다. 이어서 진달래의 노래는 휘성의 위드미(With Me),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보컬에 랩까지 소화해냈다. 그루브도 있고, 1라운드에서 느끼지 못한 진한 감성도 느껴진다. 제이민을 누를만했다. 이들의 경연 결과는 67대 32로 진달래 승리. 한약도령의 정체는 배우 온주완이었다. 전혀 몰랐다.

2. 두 번째 대결! 독특한 음색의 유니크한 보컬! 무한질주 임병수를 누르고 올라온 '성대저글링 서커스걸‘ VS 귀에 탁 꽂히는 소울만점 보이스 고아성을 누르고 올라온 '노래천재 김탁구’

서커스걸의 노래는 정승환의 너였다면. 1라운드때부터 느꼈지만 발음이 이색적이다. 그게 매력일수도. 목소리도 좋고 노래도 참 좋은데, 네티즌 예상대로 그녀일까? 이어서 김탁구의 노래는 YB의 박하사탕, 시원시원하게 샤우팅으로 시작해 락스피릿이 느껴지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물론 윤도현의 벽을 넘기에는 아직이었다. 결과는 70대 29로 김탁구 승리. 서커스걸의 정체는 블랙핑크 로제였다. 네티즌 정말 대단하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2017 미스코리아 진달래 VS 노래천재 김탁구

진달래의 노래는 인순이의 아버지. 요즘들어 이 노래가 자주 들리는데, 이는 국가의 아버지가 사라졌기때문이 아닐까. 이어서 김탁구의 노래는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 이렇게 난이도가 높은 곡을 골랐다는 것은 자신감이다. 그리고 그 자신감은 실력으로 보여주었다. 혼신의 힘을 다해 부른 김탁구와 한이 느껴졌던 진달래의 대결 결과는 64대 35로 김탁구 승리. 진달래의 정체는 뮤지컬 배우 리사였다.


[52대 가왕결정전 경연 과정]

장화신고 노래할고양 VS 노래천재 김탁구

노래할고양의 노래는 박효신의 눈의 꽃. 제목만으로도 탄성이 나오는 선곡이었다. 많은 가수들이 이 노래를 불렀는데 여가수들 중에서는 노래할고양이 탑 순위에 들어갈 정도로 훌륭하게 소화해내었다. 그럴 수 있는 보컬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마무리까지 좋았다. 경연 결과는 단 한표차이 50대 49로 노래할고양 승리 2연속 가왕에 등극했다. 그리고 김탁구의 정체는 구자명이었다. 네티즌들 정말정말 대단하다.


[방송리뷰/종합]

52대 가왕전은 예측불가였다. 예고편에서 한 표 차이를 예고했을때부터 최고의 무대가 나올 것으로 예상을 했었는데, 실망을 주지 않았다. 무엇보다 놀란 것은 구자명이었다. 이해리는 원래 뛰어난 가수이니 오늘 무대에 그렇게 놀라지는 않았다. 2012년 이후 데뷔 5년이 되었지만, 그래도 아직은 신인같은 구자명에게 이런 면이 있었다는게 놀랍고 색달랐다. 얼마전 소집해제를 하고 다시 방송과 음악활동을 하게 될 구자명에게 큰 기대감을 갖게하기에 충분했던 무대였다. 다음에 한 번 더 나오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