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20 17:09

이문세 - 밤이 머무는 곳에 [노래 듣기,가사] 이문세 4집



늙은코난 (Old Conan) 추천 최고의 가수/ 발라드 황제 이문세

이문세 - 밤이 머무는 곳에

[가수] 이문세 /Lee, Moon-Sae) [장르] 발라드 [제작] 작사/작곡 이영훈 [앨범] 4집 사랑이 지나가면 (서라벌레코드, 1987.03.10)


[오디오] 이문세 밤이 머무는 곳에

유튜브 버전


)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은 가수,작곡가,작사가 및 음반제작사에게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노래 소개 외의 용도로 사용 금지!

 


밤이 머무는 곳에

아티스트
이문세
앨범명
이문세 4 (Ver.1)
발매
1987.03.10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Introduce Singer] 발라드 가수 이문세 별명: 발라드 황제, ()

 

이문세(李文世,1957 1 17 ~ ) 가수, MC, 방송인.

1978 CBS 방송국 세븐틴프로그램 진행으로  연예계 데뷔, 데뷔 초 타고난 입담을 과시. 이와 함께 1970년대 한국음악의 근간이 되었던 통기타 포크음악계에서 1980년대 발라드음악계로 넘어오자 1983, 발라드 가수로서의 음악 활동을 시작하면서 가수로서의 활동에도 그 첫발을 내디딘다. 그래서 그의 연예활동은 미미한 가수생활의 시작과 화려한 방송진행자라는 포지션을 언제나 병행해가며 진행됨을 알 수 있다.

1984년에는 2 <파랑새>를 발표했지만, 팬들의 주목을 끄는 데는 실패한다. 오랜 고민 끝에 그의 가수로서 성공은 1985년 당시 작곡가 이영훈을 만나게 되면서 그 빛을 발하게 된다. 이영훈과 함께 준비한 <난 아직 모르잖아요>라는 곡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그 해 방송 순위 1위에까지 오르며 인기 가수 대열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게 된다.

그의 전성기는 1987년에 발표한 4집 수록 곡 중 대다수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가수로서 이문세의 입지를 세우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며, 당시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판매고를 올리며 발라드의 최고가수로서 인기를 확고히 했다. 1993년에 이제까지 자신의 음악 동반자였던 이영훈과 결별하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이런 변신과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90년대 들어서면서 한국가요계의 판도변화와 인기장르의 변화는 이문세를 예전의 명예를 지닌 가수 만으로 인식하는 하강곡선을 타게 된다 하지만 이문세는 가수 활동 중에도 다른 분야의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며 현재까지 라디오 DJ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Trackback 0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