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24481

진짜 인어공주 에리얼 같은 다니엘 (인어공주 OST 뉴진스 다니엘 - 저 곳으로 감상 후기)

한국시간으로 2023년 5월24일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판 개봉을 앞두고 인어공주 OST 에리얼 솔로곡 저 곳으로 한국어 더빙 버전이 뉴진스 다니엘 목소리로 공개되었다. 기대이상이었다. 보컬로만 놓고 본다면 호불호가 있을지 모르지만 인어공주 에리얼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면서 진짜 인어공주 같은 느낌을 받았다. 목소리도 곱고 관객들과 대화하듯이 아주 자연스럽게 불렀다. 영화 속 에일리는 아직 10대 소녀임을 감안하면 다니엘의 그 느낌이 딱 맞다고 본다. 극 중 주연을 맡은 할리 베일리 영어 라이브 버전도 공개가 되었는데 가수로서는 할리 베일리가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이 노래만큼은 다니엘이 더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외모도 공주처럼 이뻐 다니엘을 에리얼로 캐스팅했다면 오히려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

엔터/관심 2023.05.22

올드코난 어쩔 수 없이 정말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올드코난입니다. 얼마전 잠시 복귀한다고 했었지만 그럴 필요가 없어 다시 조용히 일상으로 돌아갔었지만, 다시 복귀를 하려고 마음을 먹은 것은 지난 3월9일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이 당선되었기 때문입니다. 선거전만 해도 이재명 승리를 예상했었고 초기 개표방송에서 이재명 우세에 마음 편히 잠을 청했던 저는 다음날 아침 윤석열 당선 소식에 천지가 개벽함을 느꼈습니다. 그날 지인들과 술을 얼마나 마셨던지 5일이 지난 오늘에서야 제정신을 차릴 정도입니다. 지난 2012년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아닌 박근혜가 당선이 되었을 때도 큰 충격을 받았었는데, 이후 10년만에 또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큰 허탈감과 무력감을 느낍니다. 2016년 가을과 겨울에 촛불로 만든 민주혁명으로 박근혜를 탄핵..

공지 2022.03.15

백선엽 만난 전인범 자유총연맹 부총재, 언제부터 만났을까?

전인범 중장에 대해 신경을 끊고 잊고 살려고 했는데, 그럴 수 없게 되었다.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 된 블로거 A가 오랜만에 연락이 왔다. 전인범이 백선엽을 만나 페북에 사진을 올렸다는 것이다. 그래서 페북을 확인해 봤더니 사실이었다. 지난달 6월10일 황교안이 백선엽을 방문한 적이 있어 논란이 있었고, 최근에는 일본 아베 정부가 무역보복으로 반일 감정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인범이 백선엽을 전격적으로 방문한 것이다. 사진을 보면 전인범과 백선엽은 꽤 다정해 보인다. A가 주목한 것도 이들은 처음 만난게 아닐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언제부터 만났을까. 이는 전인범이 답할 일이다. 그리고 A는 이 일로 전인범을 누가 키웠는지 이제 확실히 알겠다고 말한다. 전두환 육사 11기 동기 이기..

뉴스/사회 2019.07.09

조용기 목사 비판말라는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 너희들은 기독교인이 아니다!

2018.3.2 작성된 아래 글이 오늘 2019.1.28일 초상권 침햬라는 이유로 삭제가 되었기에 다시 올립니다. 그리고 조용기 목사와 순복음 교회 그리고 신고를 남발하는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에게 엄중히 경고합니다. 당신들의 이런 행태는 더더욱 국민들의 분노를 유발한다는 것을 명심하시오. 한편으로는 고맙소 잊을만했었는데, 당신들의 이번 삭제 신고로 당신들의 죄를 뉘우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소. 기독교 신자로서 당신들과 끝까지 싸우겠소 - 2018.1.28 올드코난 지난달 2월 22일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 한OO이라는 사람에게서 이런 내용의 이 메일이 왔었다. “안녕하십니까. 본 단체는 조용기 목사님의 권리침해신고 위임을 받은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입니다. 귀하의 다음(Daum)티스토리 게시물과 관..

공지 2019.01.28

체력 검정 남녀평등 주장이 남녀차별인 이유 (경찰대 여성 입학생 선발 비율 12% 폐지 찬성하며)

지난 11월 13일 경찰대 여성 입학생 선발 비율 12%를 폐지한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이는 다시 말해 100명중 여성은 12명만 입학을 시킨다는 입학상한제한을 없애겠다는 것이다. 당연하고 상식적인 결정이다. 그런데 이에 대해 극우성향의 세력들과 남성들이 반발하고 있는데 이들이 주장하고 있는 것은 체력검사 기준도 같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녀의 검정 기준에 차이를 둔다는 것이 남녀차별이라는 주장인데 이런 주장이야 말로 남녀차별이다. 남자와 여자의 신체적인 능력은 분명 그 차이가 있다. 체력만 놓고 본다면 남자가 여성에 비해 더 우월한다. 체력검사 기준을 동일하게 해야 한다는 주장은 여성들을 뽑지 말라는 주장과 같다. 특히 현재의 체력검정 기준은 남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남자의 체력을 기준으로 만..

뉴스/사회 2018.11.21

문재인 퇴진 운동 320인 선언 명단 공개

오랜만에 블로그 올드코난 인사드립니다. 한동안 올드코난에 글을 올리지 않은 것은 개인적인 사정도 있었지만 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2017년 문재인정부가 출범하고 대한민국에 쌓인 적폐청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안도감도 생겨 이제는 더 이상 제가 없어도 된다는 생각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제가 조금이나마 저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어제 자한당과 자칭 보수들이라는 자들이 문재인 대통령 퇴진을 선언했습니다. 자칭 '문재인 퇴진 및 국가수호를 위한 320인 지식인 선언' 준비위원회가 만들어지고 문재인 대통령 퇴진 선언문까지 발표했습니다. 공개된 명단을 보니 심상치않습니다. 아주 익숙한 이름들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당장은 이들에 동조하는 국민들이 많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경제가..

뉴스/정치 2018.10.27

길가다 우연히 본 다스(DAS) 아닌 D & S

어제 토요일 지인과 만나기 위해 집으로 가던중 A가 갑자기 이렇게 말하더군요. “어 다스(DAS)가 여기있었어?” 응? 하면서 고개를 돌려 봤더니 DAS가 아니라 D & S였습니다. A 대신 &가 글자 사이에 있었네요. ^^재미있다는 생각에 핸드폰으로 찍어 봤습니다. 예전에 올 때는 보이지 않던 글자였는데, 어제는 보이더군요. 그러고 보면 다스(DAS)는 전국민의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도대체 다스는 누구것이길래.MB는 왜 그렇게 끝까지 뻔한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그냥 지거라고 했으면 지금처럼 국민들이 답답해 하지 않았을텐데. 원래 거짓말쟁이는 진실을 말하기를 두려워한다죠. 근데, 여기서 잠깐!이명박 집안의 가훈이 뭔지 아나요?"정직"이랍니다. 정직... 자신은 거짓을 말하고 거짓된 행동을 하면서 타인에게..

서울 비둘기 추운 겨울나기

정말 춥습니다. 몇일전에는 저의 집 베란다 온도계가 영하 16도를 가르켰습니다! 30년 가까이 서울 살면서 이렇게 추웠던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서울 사람들은 이번 추위가 매서울텐데 이 추위는 사람들만 느끼는게 아닌가 봅니다. 애완동물들 역시 마찬가지인데, 다들 집안에서만 논다고 하는 군요. 그럼 다른 동물들은? 서울 사는 비둘기들도 어떻게 추위를 날까. 이틀전 금요일에 A와 같이 한강으로 산책을 나갔다가 전철 고가 밑에 비둘기들이 모여있는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비둘기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더군요. 아무말도 하지 않고 그렇게 가만히들 있더군요. 그만큼 추워서겠죠. 그리고 비둘기 들이 있던 곳은 남쪽이었습니다. 북쪽 찬 바람을 피하기 위해서겠죠. 다음 주에 추위가 조금은 풀린다고 하는데, 비둘기..

가상화폐 폐쇄안 환영, 하루빨리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해야.

몇 년전부터 가상화폐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크지 않았다. 그러다 작년 2017년부터 가상화폐 투기열풍이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만일 이런 상황을 그대로 방치하게되면 과거 닷컴 열풍당시 그랬던 것처럼 수많은 피해자를 만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더 이상 그냥 둘 상황이 아니다. 마침 법무부에서 가상화폐 폐쇄안을 검토하겠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요약해보면 법무부는 과거 바다이야기 사태처럼 가상화폐가 1~2년 안에 거품이 꺼져 330만 명이 수십조원의 피해를 볼 것으로 우려해 가상화폐 중개 자체를 불법으로 보고 거래소를 전면 폐쇄하는 내용의 자체 법안을 마련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국세청도 나섰는데 서울 강남구에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본사와 영등포구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본사를 상대로 현..

뉴스/사회 2018.01.11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적폐청산은 계속됩니다!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무술년(戊戌年)이라고 하는 군요. 천간(天干)은 무(戊)이고, 지지(地支)는 술(戌)로 육십갑자(六十甲子)로 헤아리면 서른다섯 번째 해로 무(戊)는 황금을 뜻하고, 술(戌)은 개를 뜻하므로 2018년은 황금개의 해입니다. 그래서인지 오늘 동네 야산에서 해맞이 갔는데, 날씨고 맑아서 몇 년만에 신년 해돋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오늘 아침 해돋이를 찍어봤습니다.)작년 2017년에는 엄청난 일들이 있었고, 대통령과 정부도 바뀌었습니다. 세상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 말대로 나라다운 나라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누가 뭐라고 해도 적폐청산을 멈춰서는 안됩니다. 몇 년이 걸리더라도 대한민국의 적폐를 청산하려는 노력은 계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2..

공지 2018.01.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