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요나라 박근혜, 마사오 그네 탄핵 (11월 12일 민중총궐기 촛불집회 문구)

올드코난 2016. 11. 12. 13:40
반응형

오늘 11월 12일 토요일 민중총궐기 촛불집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저도 갑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사요나라 박근혜

마사오 그네

탄         핵

*사요나라(さようなら) 뜻 안녕히 계십시오(가십시오)


여기서 ‘사요나라 박근혜’는 어제 무죄 판결을 받은 효녀연합 홍승희 씨가 그린 그라피티 (graffiti) 제목이었습니다. 홍승희 씨의 무죄를 반기는 마음과 표현의 자유를 위해서 그리고 진심으로 박근혜가 떠나기를 바라는 바램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마사오 그네는 박근혜의 애비되는 박정희의 일본 이름 타카기 마사오(高木正雄 たかぎ まさお)에서 따왔습니다. 원래는 일본성 타카기(たかぎ 高木)를 해야되지만 마사오라는 이름이 더 많이 알려져 ‘마사오’를 써 ‘마사오 그네’라고 지었습니다.


민주주의와 대한민국 그리고 바로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 박근혜는 탄핵되어야 합니다.

 그런 마음을 담아 문구를 만들었고 이 마음으로 집회에 참석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날 여기서 이렇게 외칠 생각입니다.

‘민주주의 만세’

제가 원하는 것은 이명박과 박근혜가 망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기 위함임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이 날은 대한민국 역사에 매우 중요한 날로 기억될 겁니다. 이 중요한 날 집에 계시지 말고, 밖으로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절대로 잊지 못할 아주 소중한 순간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지 못하셔도 마음속으로 나마 응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박근혜 탄핵을 원하신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