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올드코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블로그 주제를 생활정보, 지식 위주로 운영하겠습니다.

올드코난 2017. 6. 29. 18:20
반응형

공지사항) 올드코난 안내의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블로그 주제를 시사/사회에서 지식과 생활정보 위주로 바꿀까 합니다. 이에 대해 몇자 적습니다.


2주전 퉁풍약을 먹고부터 어깨 통증이 사라졌고, 오늘 병원에서 다시 진단을 받았는데, 이제 정말 괜찮습니다. 단지 요산수치가 조금 높은 편이라 2주 정도는 더 약을 먹는게 좋을 것 같아 방금 2주치 약을 처방 받고 왔습니다. 무려 1년동안 저를 힘들게 만들었던 어깨 통증이 사라진 지금 정말 마음이 편합니다.


[참고: 2주전 어깨 통풍 관련 글 => 어깨 통증 통풍 때문이었다니! 환자의 거짓말 보다 의사의 거짓말이 더 나쁘다 )


이번 일을 통해 제가 깨달은 것은 병원도 결국은 사업이라는 당연한 사실이며 우리 환자도 똑똑해 져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뭘 모르면 사람을 속이려 드는 곳은 병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깨 통풍 뿐만이 아닙니다. 최근 명예 훼손 소송을 하면서 아무리 올바르게 산다고 해도 양심이 아니라 법을 몰라서 처벌 받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법과 의학 그 외 우리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없는 일들에 대해 앞으로 공부를 해 볼까합니다. 생활정보와 의학, 법률 등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찾아 정보를 같이 공유하고 서로 의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당부하고 싶은 것은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댓글로 꼭 지적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생활정보와 지식 분야로 블로그 운영을 한다고 해서 시사 글을 접는 것은 아닙니다. 이명박을 단죄하고 전두환과 5공청산을 이룩할 때까지 글을 멈추지는 않을 겁니다. 5공잔재와 이명박근혜 9년의 적폐를 청산할때까지 블로그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주제가 다양해진다고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보를 같이 나누겠습니다. 여러분도 저에게 많은 가르침과 충고 그리고 비판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하시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