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김경호 - 못 찾겠다 꾀꼬리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9-2 경연 노래모음,Kim Kyung-ho - Can't find the oriole,

올드코난 2012. 2. 23. 13:27
반응형

늙은코난 (Old Conan) 추천 TV MBC 일밤 나는가수다 I Am a Singer

경연 9-2 경연 노래모음 김경호 - 못 찾겠다 꾀꼬리

[차례] 1. 요약 2.동영상 3.노래가사 4. 참고

[가수] 김경호 [제작] 작사 김순곤; 작곡 조용필; 편곡 이상준, 차길완 [앨범] <나는 가수다> 경연 9-2. '조용필 스페셜' (MBC 2011.10.2)

[노래 소개] 목포 사나이, 가수 김경호가 선곡한 곡은 "못찾겠다 꾀꼬리". 82년 펑키리듬에 동심을 표현한 노래로 발표 당시 가요프로그램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곡이다. 가수 김경호는 조용필 선배님의 조언대로 바이브레이션이 템포 안에서 잘 어우러지도록 노력했다고 한다. 또한 좀 더 락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템포 빠른 속주 기타의 달인 박창곤(이승철 밴드)씨가 함께 하였다. 자신의 색깔인 락적인 요소에 어떤 모습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지 지켜보는 재미가 기대된다. (글 출처: 앨범 소개 글 중)

[Music Video/Audio]

무편집 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MBCkpop *


무편집 동영상과 방송으로 나간 영상을 비교해 보세요

방송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MBCkpop 플러그인 *


)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은 가수,작곡가,작사가 및 음반제작사에게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노래 소개 외의 용도로 사용 금지!

) 무편집 동영상은 하단 링크를 이용하세요~

늙은코난 (Old Conan)

[Lyrics] 김경호 못 찾겠다 꾀꼬리 노래가사

 

못찾겠다 꾀꼬리 못찾겠다 꾀꼬리

 

어두워져 가는 골목에 서면

어린 시절 술래잡기 생각이 날꺼야

 

모두 숨어버려 서성거리다

무서운 생각에 나는 그만 울어버렸지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2)

 

하나 둘 아이들은 돌아가 버리고

교회당 지붕위로 저 달이 떠올 때

 

까맣게 키가 큰 전봇대에 기대 앉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엄마가 부르기를 기다렸는데

강아지만 멍멍 난 그만 울어버렸지

 

그 많던 어린 날의 꿈이 숨어버려

잃어버린 꿈을 찾아 헤매는 술래야

 

이제는 커다란 어른이 되어

눈을 감고 세어보니

 

지금은 내 나이는

찾을 때도 됐는데 보일 때도 됐는데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2)

 

[Reference 참고] *MBC 나는가수다 시즌1 경연곡들을 정리했습니다.

 

 

[요약] 주제 경연 9-2. '조용필 스페셜' 방송일 2011.10.2

1. 자우림 - (조용필), 2. 장혜진 - 모나리자 (조용필),3.윤민수 - 창 밖의 여자 (조용필) 4. 인순이 - 그 겨울의 찻집 (조용필), 5.조관우 - 단발머리 (조용필), 6. 바비 킴 - 추억 속의 재회 (조용필) 7. 김경호 - 못 찾겠다 꾀꼬리 (조용필)

[순위] 1위 김경호, 2위 바비 킴, 3위 자우림, 4위 인순이, 5위 장혜진, 6위 조관우, 7위 윤민수

=>1 4위 그리고 2차에 1위를 거둔 김경호 이건 시작일 뿐, 그리고 바비킴, 자우림 상승세를 재 확인 초반 강세였던 윤민수는 하위권으로 머뭄, 그리고 1,2차 합산결과 탈락자는 조관우.

 

▣ 다른 노래 더 듣기 Tag(태그) è 가수,작곡가,… ex) 나는가수다 노래모음, 김경호

블로그 첫 화면 main page 이동 http://oldconan.tistory.com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늙은코난

반응형

'엔터 > 나는가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비 킴, 부가킹즈 듀엣 - 물레방아 인생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10-1 경연 노래모음,Bobby Kim, Buga Kingz - Waterwheel life  (0) 2012.02.23
장혜진, 김조한 듀엣 - 이별이야기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10-1 경연 노래모음,Jang Hye-jin, Kim Jo-han - Farewell story  (0) 2012.02.23
윤민수, 이영현 듀엣 - 체념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10-1 경연 노래모음,Yoon Min-soo, Lee Young-hyun - Resignation  (0) 2012.02.23
자우림, 백현진 듀엣 - 사랑 밖엔 난 몰라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10-1 경연 노래모음,Jaurim, Baek Hyun-jin - I only know love  (0) 2012.02.23
인순이, 김도향 듀엣 - 바보처럼 살았군요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10-1 경연 노래모음, In Soon-i, Kim Do-hyang - I lived like a fool  (0) 2012.02.23
바비 킴 - 추억 속의 재회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9-2 경연 노래모음,Bobby Kim - reunion in memory  (0) 2012.02.23
조관우 - 단발머리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9-2 경연 노래모음,Jo Kwan-woo - Short hair  (0) 2012.02.23
인순이 - 그 겨울의 찻집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9-2 경연 노래모음,In Soon-i - Tea house in the winter  (0) 2012.02.23
MBC 일밤 나는가수다 시즌1 총정리 결산.  (0) 2012.02.17
[나가수] 락과 대중의 연결고리였던 김경호  (0) 2012.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