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인터넷관련

워드프레스 고민중이세요? 그냥 티스토리 블로그하세요!

올드코난 2014. 3. 12. 13:08
반응형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서 워드프레스로 옮길까 고민중인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쇼핑몰이나 사이트가 아니면 지금하시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냥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어제 정말 오랜만에 친한 블로거 분들과 한 잔했습니다. 근 1년만입니다.

4년전에 처음 모임을 가졌을때는 15명이나 되었는데 지금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은 저하고 A와 B씨 3사람입니다. 겸사겸사 모여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워드프레스 이야기로 넘어갔습니다.

A씨가 작년에 워드프레스를 하다가 최근 네이버 블로그로 다시 옮겼기에 그 점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특히나 A씨는 작년 워드프레스를 처음 할때만 해도 저와 B씨에게 같이 해보자고 꼬득였던 사람이라 정말 궁금했습니다.

 

A씨는 단도직입적으로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말이 블로그지, 사이트로 봐야돼. 홈쇼핑이나 홈페이지를 쉽게 저렴하게 만드는 사람들에게 좋아. 블로그 로서는 영 아니야.”

이 말에 제가 물어 봤죠

“근데 왜 작년에 그렇게 우릴 꼬셨어!”

A씨가 조금 미안해 하면서

“그땐 잘 몰랐어”

 

A씨 경험을 대략적으로 요약해 보면, 일단 워드프레스는 전문가들을 포함한 영업 또는 사업을 위한 쇼핑몰, 기업 홍보용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매우 저렴하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는 있다고 합니다. 개인 사업자들 중에서도 1인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시간과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면은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글을 쓰고 소통을 목적으로 한다면, 굳이 워드프레스를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 A씨의 결론입니다.

A씨가 특히 워드프레스를 떠나게 된 것은 워드프레스는 검색 등에서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상당히 덜 유입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IT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어느 정도 영어를 할 줄 모른다면 기본적인 운영을 하는데에도 무척 애로사항이 많았다고 합니다.

 

A씨는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블로그로 소통을 원한다면 한국의 블로그(네이버, 다음, 티스토리)를 쓰는게 가장 좋고,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 중에서 직접 홈쇼핑을 운영하려는 사람은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서는 워드프레스와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사이에서 조금이나마 갈등을 느끼고 있는 분들일 겁니다.

A씨의 경험이 반드시 옳을 수는 없을 겁니다.

저도 그렇고 A씨도 IT 지식이 낮아 잘 몰라서 그럴수도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고 어떤 블로그를 쓸지를 잘 생각해 보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외에도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일단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