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원써겐 - 기억끝에서 (feat.이카) [노래 듣기,가사] 2집 alone

올드코난 2014. 4. 30. 17:10
반응형

원써겐(1sagain) 정규 2집 <alone>은 원써겐이 직접 앨범의 모든 분야에 참여하여 그가 표현하고자 한 부분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담았다.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뮤직비디오 감독, 앨범 자켓의 디자인, 믹싱, 마스터링까지 직접맡아 그의 아티스트로써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뉴런뮤직의 다양한 소속 뮤지션들의 참여해 주었다.

하나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10곡의 드라마, 홀로 있는 주인공이 사랑에 빠지고 느끼다 이별이 찾아와 결국 또 다시 홀로 남겨지는 과정을 그린 앨범 <alone> 수록고들의 가사를 자세히 들으면 곡마다 중복되는 추억들의 교차됨을 느낄 수 있다. 하나의 이야기를 10곡으로 감정과 상황의 변화에 따라 풀어 낸 본 작은 통일된 이야기로 앨범으로써의 매력을 더욱 짙게 느낄 수 있다. 원써겐 특유의 감성힙합 색깔이 잘 나타난 <공항에서 돌아오는 길>에서 가지말라 외쳤지만 몽롱하면서 신비로운 느낌의 힙합곡인 <거울 앞에서>에선 결국 그 사람이 떠난 것이지 내가 보낸 것이 아니라며 위로한다. 빠른 비트속에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One Day>의 가사 '웃으며 기다리죠'는 플라맹고 느낌의 기타와 일렉트로닉적인 요소가 섞인 <Mi Amor (가면)>에서 '내 웃음을 믿지마, 그저 가면을 쓰고 살아갈 뿐'이라 말하며 내면의 갈등을 그린다. 어쿠스틱 기타와 로즈로 산뜻하게 만들어진 <커피 한잔 하실래요>서 '이렇게 설레이는 마음, 참 오랜만인 것 같아요'로 시작된 사랑은 마지막 곡 <같은 말>에서 '다시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을까?' 란 물음으로 끝맺음한다.

[제목] 원써겐 - 기억끝에서 (feat.이카) [가수] 원써겐 (1sagain, 박진우) [장르] K-Pop, 힙합 [제작] 작사/작곡 원써겐, Donnie J; 편곡 STi, 원써겐 [앨범] 2집 alone (2011.11.07 뉴런뮤직)

[Music Video/Audio]  

☞ 오디오 출처 공식 유튜브 NeuroNTV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