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김종환 - 백년의 약속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5집 수록곡

올드코난 2014. 7. 2. 11:54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이 추천하는 가수 김종환

김종환 소개: 1966년 서울 아현동 출생. 어릴적 아버지가 일찍 사망하여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서울 은로초등학교, 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신흥실업전문대학 졸업. 1985년 1집 <쉴 곳이 없는 나>로 데뷔 하지만 긴 무명기간을 거쳐야 했다. 데뷔하던 해 어머니가 사망하면서 친구들의 셋방에 살면서 DJ등의 아르바이트를 했다. 1992년, 김종환이 작곡, 작사한 민해경의 <미니스커트>가 히트하면서부터 김종환의 이름이 알려졌다. 가수로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1996년에 발표한 노래 ‘존재의 이유’가 드라마 첫사랑 (KBS)의 OST로 쓰여 커다란 반응을 불러모으면서 30대 중반 이후의 중년 세대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다. 이 곡은 3집, 4집 음반에 <존재의 이유2>, <존재의 이유3>으로 편곡되어 수록되기도 했다. 1997년 ‘사랑을 위하여’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이때 국민가수로 사랑을 받게 된다.

이 노래 백년의 약속은 7번째 앨범이며 공식적으로 5집 앨범 수록곡으로 백년도 같이 살지 못하지만 영원히 당신을 사랑하겟다는 아내에게 바치는 남편의 사랑 노래다.

[제목] 김종환 - 백년의 약속 [가수] 김종환 (Kim, Jong-Hwan;1966년 2월 1일 ~)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작곡 김종환 [앨범] 5집 백년의 약속(2000.5.4)

[Music Video/Audio]  

☞ 라디오 라이브 출처/소유권 유튜브 SBSradio100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백년의 약속

아티스트
김종환
앨범명
백년의 약속
발매
2000.05.04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내가 선택한 사랑의 끈에 나의 청춘을 묶었다.
당신께 드려야 할 손에 꼭 쥔 사랑을 이제서야 보낸다.
내 가슴에 못질을 하며 현실의 무게 속에도
우리가 잡은 사랑의 향기 속에 눈물도 이젠 끝났다
세상이 힘들 때 너를 만나 잘해주지도 못하고
사는게 바빠서 단 한번도 고맙다는 말도 못했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간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30년쯤 지나 내사랑이 많이 약해져 있을때
영혼을 태워서 당신앞에 나의 사랑을 심겠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간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이세상에 너를 만나서 짧은 세상을 살지만
평생 동안 한번이라도 널 위해 살고 싶다
널 위해 살고 싶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