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국악인

송소희 - 아리랑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Song Sohee - Arirang

올드코난 2015. 1. 11. 18:22
반응형

한국 전통 민요 〈아리랑〉의 기원설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체로 여음인 '아리랑'의 어원에서 그 바탕을 찾고 있다. 〈아리랑〉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시기는 1930년대를 전후한 시기이다. 이런 이유로 어원설은 대체로 〈아리랑〉의 최초의 형태가 1930년대에 정착된 〈아리랑〉과 유사할 것을 전제로 하고 있으며, '아리랑'이라는 말을 실사(實詞)로 보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① 아리랑(我離娘):'나는 사랑하는 님을 떠난다'는 뜻을 갖고 있는 말에서 유래했다는 설, ② 아이농설(我耳聾說):대원군의 경복궁 중건 때 고생하던 민중들이 반가운 말은 못듣고 괴로운 말만 듣게 되니 "차라리 귀가 먹었으면 좋겠다"라고 한 말에서 나왔다는 설, ③ 아랑전설(阿娘傳說):밀양 영남루의 아랑낭자의 억울한 죽음을 애도한 노래에서 나왔다는 설, ④ 알영설(閼英說):신라의 박혁거세의 아내 알영부인을 찬미한 말에서 변했다는 설 등이 있다. 이밖에도 여러 발생설이 있으나 어느 것도 확실한 근거가 없으니 그저 구음(口音)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나 유래했다고 봄이 바람직하다. (글 출처:브리태니커 사전)

[제목] 송소희 - 아리랑 [가수/국악인] 송소희 (Song Sohee, 宋素喜, 1997년 10월 20일 (음력 9월 19일) ~ ) [장르] K-Pop, 국악 [제작] 전래 민요

[Music Video/Audio]  

아리랑 라디오 출처 유튜브 Music180Arirang 플러그인 *


☞ 라이브 출처/소유권 유튜브 wgmtv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송소희 아리랑 노래가사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못가서 발병난다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청천 하늘엔 별도 많고, 우리내 가슴에 희망도 많다


*아리랑 가사는 애드립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