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미생 희망가! 이승철 - 해낼 수 있다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LEE SEUNG CHUL - Yes, We Can

올드코난 2015. 1. 12. 21:20
반응형

이승철 미생들을 위한 2015 희망가 ‘해낼 수 있다’

[노래를 만든 정원보 인사말]

추운 겨울 홍대거리를 걸으며 언젠간 내 음악을 사람들이 들어줄 거라는 희망을 갖고 썼던 '해낼 수 있다'는 홍대를 돌아다니며 이곳저곳에서 불렀던 노래입니다. 어느 날 한 관람객에 의해 촬영되어 인터넷에 올려진 영상을 슈퍼스타k5를 통해 인연을 맺게 된 이승철 선생님께서 우연히 보시게 되었고, 저에게 연락이 오셔서 함께 작업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첫 작업은 응원가로 시작했습니다. 마침 승철샘이 후원하고 있는 차드학교에 기부를 해주신 nc 소프트 회장님에게 감사의 표현으로 이 노래를 개사한 응원가를 nc 다이노스 구단에 헌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누군가를 응원한다는 것, 그것만큼 가슴 따뜻한 일도 없었습니다.

이번엔 다른 누군가를 응원할 수 없을까 하는 마음으로 다시 한번 함께 작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힘겹게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분들을 위한 곡으로 '해낼 수 있다'를 만들어보자 마음먹은 것입니다.

다시 승철샘과의 작업은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 이 노래는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 놓인 어떤 사람들이 이 노래를 듣고 힘을 얻었으면 좋겠냐는 스스로의 물음에 답하려 승철샘과 머리를 맞대고 몇 날 며칠을 고민해가며 가사와 멜로디를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승철샘의 노련한 프로듀싱으로 인해 경쾌한 리듬을 가진 노래로 탈바꿈되었고, 반면에 가사는 한층 더 진정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청춘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에 대한 솔직한 감정이 묻어나는 곡을 만들고자 작업에 임하였습니다. 그렇게 수십 번의 녹음과 편곡을 거치며 함께 써내려간 노래는 이 시대의 '미생'들을 위한 곡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우리 아버지께서 걸어오신 길, 제가 걷고 있는 길,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앞만 보고 달리고 있는 그들이 걷는 길, 그 길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서 탄생한 곡입니다.

'해낼 수 있다'를, 자신이 이 세상 조연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직 완성되지 못했지만 꿈을 가진 전국에 계신 '미생'들에게 바치고 싶습니다.

[제목] 이승철 - 해낼 수 있다 [가수] 이승철 (Lee, Seung-Chul)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작곡 이승철, 정원보; 편곡 이승철 [앨범] [싱글] 해낼 수 있다 (2015.1.12. 진엔원뮤직웍스)

[Music Video/Audio]  

뮤직비디오 출처/소유권 유튜브 CJENMMUSIC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