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세상

영원한 코미디언 백남봉님의 명복을 빕니다.

올드코난 2010. 7. 29. 13:23
반응형

백남봉 별세! 원맨쇼의 달인 영원한 코미디언 백남봉님의 명복을 빕니다.

 

제가 어렸을 때 흑백TV로 즐겨보던 시절 가장 많이 봤던 프로는 대부분 코미디였습니다.

드라마는 철이 든 후에 많이 봤지만, 어린 마음에 크게 와 닿은 사람은 배우들보다는 코미디언들입니다. 제가 좋아했던 코미디언 중 한 분이 백남봉씨였습니다.

오늘 729일 오전 840분 폐암치료를 받던 백남봉씨는 폐렴 증세로 중환자실에 입원하던 중 결국 운명을 달리하셨습니다. 


그 분의 성대모사는 지금도 좋지만 과거에는 남보원씨와 양대산맥을 이루며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재치도 뛰어나서 그분이 방송에 나오면 특히 저의 할아버지가 참 좋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심형래씨가 나오기 전까지 백남봉씨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코미디언 중 한 분이었습니다.

백남봉씨의 인기는 성대모사 뿐만이 아니라 그의 서민적이고 우리 정서에 너무 잘 맞는 그리고 은근히 시대상을 반영하는 코미디를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어린시절 6.25를 겪으면서 고아원에도 맡겨졌었다는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구두닦이, 장사 등 많은 일과 시련을 겪으면서 성장을 했습니다.

그러한 그의 체험을 코미디로 승화시킨 겁니다.

 

생전에 좋은 일도 많이 하고 따르는 후배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매사 늘 의욕적인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분을 아는 사람들은 코미디언이 아닌 인간 백남봉, 또는 좋은 친구로 기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죽은 후에나 제대로 된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 백남봉씨에 대한 애도의 말들을 보면 그는 성실하고 착한 사람이었습니다.

 

 

희극인들에게는 원로였고, 우리들에게는 추억이었던 백남봉 님의 명복을 빌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