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7인의 전설 우승 류복성, 장미여관 - 영원한 친구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197회

올드코난 2015. 5. 2. 21:12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5.2. (토) 197회 불후의 명곡 -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거장 7인의 전설 특집. 5번 순서는 대한민국 타악기의 전설, 류복성 & 장미여관. 노래는 <나미-영원한 친구> 1979년 나미의 히트곡으로 지금도 많은 중년층이 애창하는 노래다. 나미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펑키풍의 디스코 음악으로 류복성은 당시 이 노래의 타악기 연주자로 직접 참여했었다.



한국 타악기의 역사라 할 수 있는 류복성은 드라마 ‘수사반장’의 경쾌한 봉고 소리의 주인공으로 국내 라틴 재즈의 선구자로 평가를 받는다. 중년 이상의 연령층은 그를 기억할 것이다. 연주가 중에서는 비교적 TV에 많이 출연을 했었던 인믈로 정말 오랜 만에 그를 본다. 노래 시작과 함께 관객들을 일으켜 세원 장미여관 이유있었다. 청춘은 나이를 먹지 않는다. 류복성과 장미여관의 연주 릴레이와 육중완의 보컬이 여름의 시원한 휴가를 연상하게 하는 무대였다.


참고로 2013년 불후의명곡 127회에서 임창정이 김창렬과 듀엣으로 불렀었던 노래로 그때 우승을 차지했었다. 그리고 이날 장미여관이 439표를 얻어 3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나마의 영원한 친구는 2번 불리어 2번 모두 우승한 노래로 남게 되었다.

[제목] 류복성, 장미여관 - 영원한 친구 (원곡가수 나미) [가수/밴드] 장미여관(薔薇旅館) 멤버:강준우 (보컬, 기타), 육중완 (보컬, 기타), 임경섭 (드럼), 윤장현 (베이스), 배상재 (기타)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장세용; 편곡 류복성, 장미여관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 7인의 전설 편 (2015.5.2.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