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기업별 12탄 - 이마트 (유통업 경력)

올드코난 2010. 6. 4. 10:52
반응형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기업별 12탄 - 이마트 (유통업 경력)

 

1) 성장과정

인자하신 부모님 슬하에 ○○년도 태어나 동생 두 명과 오순도순 화목한 분위기에 살아왔습니다. 저는 자립심이 강해 학비를 제가 벌어서 대학에 진학하려고 1년 늦게 대학을 가고 대학1학기를 다니고 휴학을 했습니다. 휴학 후 군대에 갔다 와서는 지금껏 제힘으로 집안에 손벌리지 않고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제대하자마자 그 다음날부터 일을 하여 대학 수업료도 제가 만들어서 학교에 복학을 했고 재학 중에도 아르바이트를 꾸준히 했습니다. 졸업 후 편입을 했다가 제 전공 아니라서 중도하차하고 취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지원동기 및 포부

제가 제대 후 한국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하면서 처음으로 유통이라는 직종이 접했습니다. 지금까지 2년 조금 넘게 일을 겪어 오면서 유통업이 전망 좋은 직종이라 생각해서 ○마트에 취직을 하려했으나 아쉽게도 채용계획이 1년 넘게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알게 된 이마트 공채공고를 보고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취직을 하게 된다면 미약하기는 하나 그동안 ○마트에서 겪으면서 실전으로 배운 실력을 이마트에서 유감없이 발휘하여 대한민국에서 나아가 전 세계에서 제일 큰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일하고 있는 ○마트에서 2○○○년 ○월부터 ○월까지는 ○마트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지금은 프로모터로 현재까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터로 일을 한 건 고용보험이나 의료보험 혜택을 못 받았기 때문에 서류 상으로 증명할 수 없으나 월마트아르바이트로 일을 ○개월한 것은 고용보험과 의료보험에 가입을 했었기 때문에 고용보험이나 직장의료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증명이 될 것입니다. ○마트를 포기하고 이마트를 지원을 하게 된 동기는 학교도 졸업하고 아르바이트가 아닌 평생직장 을 하루라도 빨리 구해서 정식직원으로써의 경력을 쌓기 위해서 입니다.

저를 채용해주신다면 그 어느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할 것이며, 처음 유통을 겪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보다는 빨리 일에 적응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나의 장·담점

저는 지금 제가 좋아하고 즐기는 것들이 컴퓨터와 자동차입니다. 멀티미디어를 전공해서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드림위버 등 그래픽 툴 사용능력과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발생한것은 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제가 경정비나 요즘 인터넷을통해서 많이 대중화된 자동차 D.I.Y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성격도 활발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 저를 아는 사람들은 저를 참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문제가 생겨도 금방 푸는 스타일입니다.

 

4) 살아오면서 중요했던 일

1.제게 살아오면서 가장 중요했던 일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공을 어느 쪽으로 선택을 할 것인지가 무척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1년의 공백을 가지면서도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었을 테니까요.

2.두 번째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취직을 할지 진학을 할지가 고민이었습니다. 지금은 취직을 택했지요.

3.얼마 전에 여자친구와 헤어졌을 때입니다. 계속 만나느냐, 여기서 끝내느냐 지금은 두 가지를 절충해서 친구로 만나고 있습니다.

 

5) 직장 생활에서 예상되는 어려움

사회생활 하면서 원하지 않는 일을 한 적도 있었고 직장 동료와 틀러블도 있었고 , 때론 억울하게 상황에 처하기도 하고  많은 상황을 겪어 봤습니다. 이런 상황을  따지자면 한도 끝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 스스로가 직장이라는 가지고 일을 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못 이겨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선생님 말씀이 남의 돈100만원을 벌려면 200만원 어치 일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 때의 그 말을 항상 생각하며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6) 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

제가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은 기술로는 컴퓨터를 능숙히 다를 줄 알고 자동차에 대하여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언가를 해내고자 할 때 머릿속으로 몇 번이고 생각을 해서 숙달을 하고 나서 행동으로 옮기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안되면 될 때까지 해서 결국엔 이루어 내길 좋아합니다. 물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제 성격도 남들과 다른 저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화를 별로 안냅니다. 옛말에 참을 忍이 세 번이면 살인을 면한다는 말이 있듯이 제 스스로 참아 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