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Good-인디,락

부활 – 비밀 (보컬 박완규)[뮤직비디오, MV,노래 듣기,가사] 김태원의 부활

올드코난 2015. 9. 8. 19:34
반응형

추천 최고의 밴드 김태원의 부활 노래 모음 ☞ * Collaboration Project '+ [plʌs]'는 아티스트간 협력작업(Collaboration)을 통해 시너지 Plus(+)효과를 창출하겠다는 의미에서 정한 프로젝트명으로, 부활은 향후 이 프로젝트와 함께 다양한 음악적 방향과 활동을 계획 / 진행할 예정, 김태원의 감성과 박완규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만나 멋진 하모니를 연출했다. 이번에 부활과 박완규가 부른 곡 '비밀'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시적 가사가 돋보이는 독백형식의 곡이다. 김태원은 이 곡에 대해 '지금 그 곳에 없지만, 언젠가 그 곳에 있었으므로 그려지는 회상'이라고 곡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김태원의 권유로 이 곡을 통해 박완규가 다시 대중들 앞에 설 수 있었다

부활 - 비밀 (보컬 박완규[가수/밴드부활/Boowhal, Born Again [장르] 락 [제작] 작사/작곡 김태원 [앨범] 부활 Collaboration Project ' + [plus]' / +1 (2011.1.17)

[MV] 뮤직비디오 

☞ 온스테이지 출처 유튜브 studiolovo플러그인 * 

OBS 스토리 콘서트 해후 출처 유튜브 ObsStoryConcert  플러그인 * 저작권 부활


)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가수 소개] 락 밴드 부활

 

기타리스트 김태원이 이끄는 부활은 80년대 후반 백두산, 시나위, H2O 등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의 헤비메탈 유행을 주도했다. 하지만 3집 이후로는 록보다는 가요의 문법을 더 따랐다.

솔로 가수로도 성공한 이승철, 박완규 등이 부활 출신이다

부활이라는 이름의 공식 데뷔 1986 1집 앨범 '부활 Vol.1'

 

부활의 시작은 김태원과 이태윤이·이루던 디 엔드(The End)로 언더그라운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보컬과 베이스는 이태윤이 맡았다 김태원은 검은 진주라는 그룹의 김종서를 보컬로 맞아 이때부터 밴드 이름을 부활로 바뀌게 된다. 김종서가 음악적 견해로 탈퇴하자 김태원은 친분이 있던 이승철에게 새로운 가수를 알아보라고 시켰으나 괜찮은 사람이 없었다. 결국 이승철이 노래를 맡게 되어 1985 7 3일 부활이 결성되었다. 이승철이 합류하기 전 이미 이름이 디 엔드에서 부활로 바뀌었으나 부활이라는 이름으로 음반을 낸 것은 이승철이 합류한 후이다. 1986 <희야>, <비와 당신의 이야기>등으로 30만장 이상의 음반판매량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크게 성공했다

 

1994년 제9회 골든디스크 본상  사랑할수록 

1994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2009 Mnet 아시안뮤직어워드 록음악상

2009년 제17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가요부문 10대 가수상 

 

원글 및 상세설명 위키백과 => 부활

 

부활 멤버

현재멤버 정동하  (보컬), 김태원  (작사, 작곡, 기타), 서재혁  (베이스), 채제민  (드럼, 퍼커션) 

10기 김태원  (기타), 정동하  (보컬), 서재혁  (베이스), 엄수한  (건반), 채제민  (드럼, 퍼커션) 

9기 김태원  (기타), 정단  (보컬), 서재혁  (베이스), 엄수한  (건반), 채제민  (드럼, 퍼커션) 

8기 김태원  (기타), 이승철  (보컬), 서재혁  (베이스), 엄수한  (건반), 김관진  (드럼) 

7기 김태원  (기타), 이성욱  (보컬), 서재혁  (베이스), 엄수한  (건반), 김관진  (드럼) 

6기 김태원  (기타), 김기연  (보컬), 정준교  (베이스), 최승찬  (건반), 채제민  (드럼, 퍼커션) 

5기 김태원  (기타), 박완규  (보컬), 정준교  (베이스), 정동철  (드럼) 

4기 김태원  (기타), 김재희  (보컬), 정준교  (베이스), 김성태  (드럼) 

3기 김태원  (기타), 김재기  (보컬) 

2기 김태원  (기타), 이승철  (보컬), 김병찬  (베이스), 이지웅  (기타), 황태순  (드럼) 

1기 김태원  (기타), 김종서  (보컬), 이태윤  (베이스), 이지웅  (기타), 황태순  (드럼)

 

역대 부활보컬

김종서 - 이승철 - 김재기 - 김재희 - 박완규 - 김기연 - 이성욱 - 정단 - 정동하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2011.6.10. 발행/2015.9.8.재발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