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63탄 - 영업직/영업관리/경력

올드코난 2010. 6. 6. 18:38
반응형

1) 성장배경

부모님께서는 농장에서 사슴과 꿩 등을 키우고 계시는데 저는 항상 저희 부모님의 부지런한 모습을 어릴 때부터 보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모님에게 성실성과 자립심을 함께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남 ○녀 중에서 차남인 저는 형제지간의 우애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른 친구들에 비해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제가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힘든 일이 생겨서 부모님과 형제들이 저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형제들이 많아 성격도 원만하기 때문에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마음도 생기게 되었는지 모릅니다.

, , , 대학생 시절 중에  기억에 남고 돌아가고 싶은 때라면 대학 때입니다. 대학교 때 누구 못지 않게 열심히 한  동아리 ○○는 선배와  후배의 관계는 어떤 것이며 나는 누구인가를 알게 한 동아리입니다.  

○○이라는 동아리에서 시사에 관계되는 것들을 주제로 삼아 친구들과 열띤 토론을 하여 사회 전반적인 분야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동아리에서 배운 선후배의 인간관계는 군대에서의 생활에 도움을 주었고  육군 보병 ○○사단 교육 우수 사단장 표창을 받게 되었다고 봅니다.

사람은 고생을 해야 고생한 사람을 이해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자립을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는데 ○○○○년 봄,○○자동차 학원 강사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돈의 가치, 일의 중요성 등을 생각하게 되었고 부모님의 사랑도 알게 되었습니다.

 

2) 성격 및 가치관

- 무척 낙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난관에 부딪혀도 쉽게 좌절하는 법 없이 일을 마무리하는 편입니다.

- 오랫동안 동아리활동을 해서인지 끈기와 인내심이 강한 편입니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그것을 먼저 선점하고자 하는 성취욕구나 승부근성이 없다면 이룰 수 없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그래서 저는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파악하기에는 조금 이른 나이라고 할 수 있는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제가 앞으로 가야 할 길에 대한 간단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짜놓고 하나씩 성취하면서 저의 능력을 길렀습니다. 제가 남달리 주도 면밀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던 계기로는 아마도 많은 형제환경으로부터 비롯된 바가 큽니다. 

-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많은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익히 알고 있으며 동대문에서 자그마한  옷가게를 열어서 장사를 시작할 때도 뼈저리게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새로운 인적 자원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 저는 추진력이 강합니다.

그래서 학교에 다니던 동안에도 저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되면 거침없이 일을 진행했었고 결과도 대부분 만족스러운 것이었습니다. 옷가게를 2년 간 운영하면서 흑자를 볼 수 있었던 것도 여기에 있습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을 보는 편입니다.

 

3) 지원 동기 및 포부

늦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위험한 판단이라고 합니다.

제가 가게를 차릴 때도 부모님을 제외한 주변 사람들은 굳이 어린 나이에 창업할 필요가 있느냐고 만류하기도 했지만 저는 제 생각에 소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일찍 시작한 만큼 더 열의를 가질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대문 옷가게는 성장시장으로 이미 들어갈 자리가 없을 정도였지만 저는 뚫고 들어갔습니다.

제가 귀사에 입사해서 일을 하게 되었을 때도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자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또 본래 가지고 있었던 재능도 일을 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노력에 의해서 갖출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항상 신경 쓸 것입니다. 가능한 만큼 많이 보고 많이 시도하면서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귀사의 능력 있는 직장인으로 꼭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금까지의 경험과 맡은 일에서 항상 분석적으로 대처하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는 제가 귀사발전에 미력이나마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