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탑밴드] 2위 밴드 POE 포우 공연 동영상 정리/보기 / KBS2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시즌1 총정리 2탄

올드코난 2011. 10. 16. 18:41
반응형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동영상 16탄 결승전! 최종 우승자는?

 

KBS2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시즌1 2위 준우승 밴드 POE

 

아마추어/무명 밴드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2011 64일 시작된 KBS2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1015 20회를 끝으로 시즌1이 끝났습니다. 내년 시즌2를 기약하며 시즌1 2위 결승진출 팀 POE 공연 영상을 정리해 드립니다.

 

[KBS2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시즌1 총정리 2탄

방송: KBS2 2011 64~1015 20 (토요일 밤 10) MC: 아나운서 이지애

심사위원: 송홍섭 (사랑과 평화), 김종진 전태관 (봄여름가을겨울), 유영석 (작곡가), 김종서

코치: 김도균(백두산), 신대철(시나위), 정원영, 신해철, 남궁연, 체리필터, 노브레인, 한상원

[결승 진출 및 2위 준 우승] 밴드 POE 정리

 

[다음 tvPOE 동영상]

-원하는 장면을 선택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경연 노래 및 순서]

본선진출 24개팀 연주 POE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양희은)

조 추첨 100초연주 POE – Chim Chim Cheree

조별경연 POE – 페이퍼 컵 (자작곡)

M/T공연 POE – Fast as You can (Fiona apple)

16강전 POE – 헤이 쥬디 (비틀즈)

8강전 POE –  홀리데이 (비지스)

4강전 POE  페이퍼 컵 (자작곡)

결승전 POE –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양희은)

결승전 POE – Fall (자작곡)

 

[소개] 밴드 POE 포우

데뷔  2010 EP 앨범 'Burnout'

현재 멤버 물렁곈  (보컬, 피아노), 이현도  (드럼) 

2기 멤버 물렁곈  (보컬, 피아노), 이현도  (드럼), 김윤기  (베이스) 

1기 멤버 물렁곈  (보컬, 피아노), Y  (베이스), 김태종  (드럼)

* 물렁곈 (물렁물렁 외계인이라는 뜻, 26, 본명 윤영주)

 

POE 장르 (brit pop, british rock, dream pop, shoegazing)

우울한 분위기의 슈게이징(Shoegazing, 신발을 보고 힘없이 걷는 것을 일컫는 말로 영국 인디록의 한 장르) 음악을 추구하는 밴드

 

POE는 피아노와 베이스, 드럼 만으로 이루어진 3박자의 묘한 조화가 이끄는 3인조 british rock밴드로 시작했다. 이후 멤버 교체로 2기 물렁곈, 이현도, 김윤기 체제로 KBS2 탑밴드에 출전했지만 생방송 4강 경연 전 베이스 김윤기가 탈퇴를 하게 된다.

이들의 음악은 60년대의 향수를 기억하는 브릿팝이 희미하게 반짝이는 동양 정서로 새롭게 해석되어 POE만의 전혀 색다른 세계를 보여준다. 우울하며 몽환적인 음악은 소년의 허스키하면서도 수면에 잠긴 듯한 목소리와 결합하여 치명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더하여 베이스의 영역에서 벗어난 기타와 같은 베이스의 움직임은 이들만의 힘에 에너지를 심어주고, 여기에 강렬한 비트가 더해지면서 POE만의 특징적인 파워있는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최근 KBS2 탑밴드 시즌1에서 결승 진출 아쉽게 준우승으로 그쳤다.

 

[POE 결승전 정리]

2인조로 무대에 오른 POE 1라운드에서 1991년 양희은이 발표한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를 선곡했다. POE 스타일로 재 해석한 슬픈 멜로디로 흐르고.

노래는 전체적으로 잔잔하면서도 POE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로 객석을 조용하게 만들었다. 눈을 꼭 감은 채 노래를 이어간 보컬 물렁곈의 모습이 노래와 매치가 되면서 노래는 더욱 슬프게 들렸다. 슬픔에 넋이 나간 표정으로 잠시 앞을 응시했던 물렁곈이 눈을 뜨고 하늘을 바라보며 노래를 마무리 짓자 일부 여성 관객들은 눈물을 보였다.

아름다운 노래였다.

 

봄여름가을겨울 "오리지널을 뛰어넘는 리메이크는 어렵다. 각자 개성을 충분히 살렸다" 99점을 줬다. 송홍섭은 "오늘은 나도 즐기고 있다. 하지만 보는 관점은 있다. 자연스러움을 보겠다. 시대를 초월한 곡들은 모두 자연스러움을 갖고 있다" 88점을 줬다.

 

배철수는 "후배들이 21세기가 됐는데도 20세기 록음악을 한다고 생각했지만 오늘 두 팀의 무대를 보면서 너무 자랑스럽게 생각됐다" 90점을 줬다. 또 유영석은 "둘 다 베이시스트가 없어서 걱정했지만 군더더기가 없다" 90점을 줬다. 김종서는 "두 팀 너무 대견하다. 정말 뭉클하고 감동의 무대다" 95점을 줬다.

 

2라운드 자작곡 미션에서 POE'FALL'를 선택했다. POE의 개성과 그들이 추구하는 음악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 선곡이었다. 우승을 다투었던 톡식과는 완전히 다른 음악을 들려주었다. 톡식이 강렬한 전사의 노래였다면 POE는 여신의 노래였다..

 

결승 1라운드는 톡식 478점 대 POE 454점으로 톡식이 앞섰다.

2라운드 심사위원 총점은 톡식 460 POE 468점으로 POE가 조금 앞섰다. 이에 1,2라운드 심사위원 합산 점수는 톡식 938점 대 POE 922점으로 톡식이 앞섰다.

 

시청자들의 문자투표 결과까지 합산한 최종점수 1515 1345, 170점차로 승리 상금 1억원을 거머쥔 2인조 밴드 톡식

2인조 밴드라고는 믿기지 않는 강한 사운드와 멋진 호흡이 돋보였던 톡식, 반면 아름다움과 조용함으로 관객의 마음을 휘어잡은 POE 명승부였고 가장 바람직한 경연을 보여주었다. 비록 탑밴드 우승은 못했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주시해야 할 명품 밴드 POE

 

"2위도 과분한 걸요. 홀가분합니다." - POE

 

이제 5개월간의 대장정이 끝났다.

아쉬움을 뒤로하기도 전에 기쁜 소식

내년에 시즌2가 만들어 진다!!!!!!!!!!!!

당연하다 탑밴드는 앞으로도 계속되어야 한다 주욱~~

 

KBS 탑밴드 홈페이지 => http://www.kbs.co.kr/2tv/enter/topband/

KBS2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시즌1 , 내년에 시즌2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