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음악-비공식

이승철 - 소나기 [뮤비,노래 듣기,가사] 이승철 4집

올드코난 2011. 10. 30. 13:26
반응형

늙은코난 (Old Conan) 추천 최고의 가수 이승철

K-POP(가요), POP, 클래식 등 좋은 노래, 최신 음악들을 소개합니다.

이승철 - 소나기

[가수] 이승철/ Lee, Seung-Chul [장르] 락 발라드 [만든이] 작사/작곡 김태원 [앨범] 4 The Secret of Color (1994.09, 지구레코드)/원곡 부활 ‘3집 기억상실 (도레미미디어, 1993)

 

[MV] 뮤직비디오

☞ 오디오 출처 유튜브 djvine  플러그인


)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 원래 이 노래는 부활 ‘3집 기억상실에 실린 곡이고 당시 보컬은 김재기였다.

불의의 사고로 1993 8 11일 세상을 떠나 이 앨범은 김재기 유작이 되어 버렸다.

그리고 1년 후 바로 이 앨범 이승철 4집에 다시 리메이크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노래가 원래 이승철 노래로 잘못 아는 경우가 있었다.
일밤 나는가수다 출신 박정현 씨가 이 노래를 도전하면서 다시금 세상에 알려지면서 보컬 김재기가 소나기를 부른 첫 가수임을 알게된 사람들이 정말 많다.
내 주변만 봐도 주로 이승철 버전만 들었었다.

그리고 이승철 자신도 사랑할수록 보다는 이 노래 소나기를 더 좋아한다고 밝혔고 김태원 씨에게 그렇게 허락을 받은 것이다. 

덧붙이자면 이 노래 만큼은 이승철, 박정현 두 가수보다는 김재기 버전이 더 좋은 것은 그를 그리워하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는 최고의 보컬이었다..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