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8 unique feature of e-commerce technology

올드코난 2010. 6. 11. 13:13
반응형

8 unique feature of e-commerce technology

ubiquitous: 어디서나 언제라도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데스크탑, , 일터, 심지어 당신의 차에서 쇼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global reach: 상업적 거래가 전통적 상업에서의 실재보다 훨씬 더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문화와 국경을 넘는 것을 허용한다.  

universal standard: 세계의 모든 국가에 의해 공유될 수 있는 보편적인 기준에 따라 운영된다. 대부분 전통적 상업 기술들은 국가와 국가 사이에 다르다.

 

richness: 정보의 풍부함을 제공한다. 이는 메시지의 복잡성과 내용을 언급한다. 이것은 온라인 상인이 청중에게 라디오, 텔레비전, 또는 잡지 등과 같은  전통적 상업 기술로는 불가능한 방식인 문자, 영상, 음성의 수백만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interactivity: 상인과 소비자 사이의 쌍방향 대화를 가능하게 하고 상인이 마주 대하는 체험과 비슷한 방식으로 그러나 훨씬 더 대량의, 글로벌 규모로 소비자를 관여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information density: information density(모든 시장 참여자간에 가능한 정보의 총 양과 질)를 증가시킨다. 인터넷은 정보의 수집, 저장, 처리,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줄인다. 반면에 정보의 현재성, 정확성, 적시성을 증가시킨다.

 

personalization/ customization: 상인은 그들의 마케팅 메시지를 사람의 이름, 관심, 과거 상품 구입에 맞추어 특정 개인에게 표적화 시킬 수 있다. information density의 증가 때문에 소비자의 과거 구매와 행동에 대한 수많은 정보는 온라인 상인에 의해 저장되어지고 사용되어질 수 있다. 결과는 기존의 상업 기술로는 생각할 수 없었던 personalization customization의 수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