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보이스코리아] 첫번째 우승자 손승연, 여자 임재범 찬사가 아깝지 않았다! [생방송 6회 2012.5.11,14회 결승전]

올드코난 2012. 5. 12. 12:13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 추천 최고의 오디션 더 보이스 오브 코리아

[엠넷 보이스코리아] 매주 금요일 밤 11 (2012.2.10 ~ ) [Mnet The Voice of Korea] Every week on friday night 11pm [홈페이지]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진행] 김진표 [코치] 신승훈,,백지영,강타 [연출] 오광석 [방송일] 2012.5.11 14회 생방송 6결승

[차례] 1. 리뷰 2. 방송 동영상: 3.참고

[리뷰] 결승 경연

[각 팀별 결승 진출] 길 팀: 우혜미 / 강타 팀:지세희/백지영 팀: 유성은/신승훈 팀: 손승연

미션: 신곡 1, 애창곡2 3곡씩

최종우승 손승연

[우승자 혜택] 앨범제작비 2억 원 포함 우승상금 3억 원, 닛산 큐브 자동차 1, 코치와 함께 세계 주요 음악 도시로 떠나는 '뮤직 투어' 기회

 

보이스코리아, 첫번째 우승자 손승연, 여자 임재범 찬사가 아깝지 않았다!

 

나는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손승연 정말 20살인가? 

그저 노래만 잘하는 것이 아니다. 힘도 있고 감정도 있다.

천재라는 극찬이 아깝지 않다.

 

특히 이번에 선곡한 윤복희의 여러분은 나는가수다에서 임재범이 불러 엄청난 이슈가 되었던 노래다. 다시 말해 이 노래를 부르는 순간, 윤복희 뿐만 아니라 임재범과의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는 무척 부담이 가는 노래다.

이 노래를 손승연은 정말 훌륭하게 소화해 냈다.

 

이 노래를 선곡해 준 신승훈 코치는 예전에 물들어로 기립박수를 받았을 때 이 노래를 생각해 두었다고 한다. 그냥 느낌대로 선곡해 준 것은 아니다. 손승연은 충분히 해 낼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기에 여러분을 결정해 주었을 것이다.

 

 

생방송 전만해도 손승연은 우승후보로 거론이 되었던 참가자가 아니었다.

강미진 외에 쟁쟁한 실력자들이 예상 우승후보로 부각이 되고 있었지만 막상 생방송이 시작되자 손승연은 본격적으로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기 시작한다

 

특히 물들어는 손승연을 단번에 1위 우승후보 만들어 주었다

물들어 이전에 내가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는 강미진의 미아, 마리아 두 곡이었다.

이후는 물들어였다.

이 노래 하나로 기립 박수를 받았고, 이후 단 한번의 흔들림도 없었다.

정말 당찬 소녀다.

 

참고로 손승연은 이번에 신곡을 낸 아이유와 동갑이었다

아이유(이지은)1993 5 16 ( 18)생이고 손승연은 1993 9 15 ( 18)생이다. 아직은 소녀처럼 볼 수 밖에 없는 이 어린 나이에 보이스코리아에서 보여준 손승연의 실력은 앞으로 제2 BMK, 여자 임재범이 될 충분한 자질을 갖췄다.

 

생방송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강미진을 응원 포함한 기존 무명, 저평가 가수 중에서 우승자가 나올 것으로 예측을 했었다. 결과적으로 진짜 신인 원석 손승연이 우승을 했고, 지난 몇 차례의 생방송 과정을 보면 당연한 이변이 없는 결과 일수도 있지만 이 쟁쟁했던 참가자들 중에서 풋풋한 신인 손승연의 우승은 최고의 반전이라고 봐야 한다.

오디션 역사상 최고의 반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손승연의 가수 데뷔를 기대하면 이만 줄인다.

 

*주) 다음주 팝8 콘서트가 방송되니 다음 주도 본방사수!!!)

글 작성 올드코난 

*아래 Mnet에서 공개한 3노래를 감상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SNS로 널리 알려주세요.

[MV] 유튜브 동영상 출처 유튜브 Mnet

손승연 - 미운 오리 새끼 플러그인

손승연 - 여러분 (윤복희)

한영애 합동공연 - 누구 없소, 조율

 

) 동영상 저작권은 Mnet에 있습니다. 프로그램 홍보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을 금합니다.

 ☞ 지난 회 방송 태그 보이스코리아’ (http://oldconan.tistory.com/tag/보이스코리아)

아쉽게 보이스코리아 본방을 못 보신 분들은 재방송이 나오니 Mnet 채널 고정.

그리고 지금 다시 보기를 원하면 티빙이나 보이스코리아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길.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다음주 탑8과의 콘서트 주 금요일 밤 11시 케이블TV Mnet에서 방송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