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인터넷관련

블로그 광고 구글 애드센스 하나면 충분해요~

올드코난 2012. 12. 27. 15:55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가이드 7탄

희망해

 블로그 광고 구글 애드센스 하나면 충분해요~

가끔 이메일로 문의를 하는 상당수 초보 분들의 문의는 애드센스 관련 사항입니다.

저는 IT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른다는 답변을 드렸고, 실재로 모르는게 많습니다.

그러니 기술적인 설명은 생략하고, 인터넷에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여기서 해 주고 싶은 말은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싶다면 구글 애드센스 하나면 된다는 겁니다. 애드센스 외에도 정말 많은 블로그 광고 회사들이 있습니다.

애드젯, 링크 프라이스 등등....

저 역시 여러가지를 달아봤는데, 역시나 결론은 애드센스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 https://www.google.com/adsense/ 

 

 

수익도 좋고, 광고 역시 블로그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애드센스는 다른 광고회사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은 회사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광고들이 노출이 되는데, 단순히 수익을 넘어서 블로그가 뭔가 있어 보인다는 점도 무시 못합니다. (참 저렴한 멘트 ^^)

 

저의 블로그에 처음 애드센스만 단 것도 사실 그 점 때문입니다.

다른 광고회사들의 광고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거나, 때로는 보기에 좋지 않은 광고들이 나오고는 합니다. 심지어는 불쾌한 느낌도 나기에, 처음 오는 방문객들이 즉시 빠져나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반면 애드센는 깔끔하고 왠지 언론사 첫화면처럼 느낄 때가 있습니다.

첫 인상이 보기가 좋다는 겁니다.

첫 화면이 좋으면 최소한 방문객들이 바로 나가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체류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체류시간이 는다는 것은 내 글을 제대로 읽어 준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는 도움이 된다는 것을 요즘 제가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려는 분들은 이걸 명심하세요.

대부분의 블로그들은 6개월이 지나야 뭔가 자리를 잡아가고, 애드센스 수익도 대략 그 시기부터 나기 시작한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가입은 초보자들이 바로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6개월 정도 차분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 정도 방문객을 확보하고, 컨텐츠(글,사진)을 잘 정리를 해 논 후에 애드센스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바로 단다고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방문객이 들어 와야 하고, 그리고 재방문이 날 수 있도로 꾸미는 것이 먼저입니다.

 

마지막으로 강조를 하고 싶은 것은, 스크랩으로 손쉽게 블로그를 운영하지 마세요.

저질 블로그로 분류가 되고 결국 애드센스 수익이 대폭 감소하게 될 겁니다.

이상의 상세한 설명은 IT블로그를 활용해 보세요.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