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좋은말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17

올드코난 2010. 7. 2. 11:31
반응형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17

* 행복이란 손 닿는 데 있는 꽃들로 꽃다발을 만드는 솜씨. ― B.G.

 

* 이웃 없이 지낼 만큼 돈 많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 덴마크 속담

 

* 손해 본 일은 모래 위에 새겨 두고, 은혜 입은 일은 대리석 위에 새겨두라.

  벤저민 프랭클린

 

* 문명이란 상황이 아니라 움직임이고, 항구가 아니라 항해이다. ― 아놀드 토인비

 

* 진정으로 어떤 논쟁을 매듭짓고 싶으면 "당신 말이 옳은 것 같군요" 라고 말하도록 노력할 것. ― F.F.W.

 

* 정의를 지향하는 인간의 자질은 민주주의를 가능케 하지만, 불의로 기울기 쉬운 인간의 경향은 민주주의를 필수불가결하게 한다. ― R.N.

 

* 능력이 적다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은 가장 큰 잘못.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칼 세이건

 

* 창조적인 소수가 이끌어 주지 않을 경우, 민주주의는 존속할 수 없다. ― H.F.S.

 

* 아이를 성공적으로 다루는 비결은 그 부모가 되지 않는 것. ― M.L.

 

* 진정한 성공은 성공할 수 없다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 ― P.S.

 

* 남들이 당신 칭찬을 하게 하라. 당신이 제 자랑을 하는 것보다 두 배나 널리 퍼질 테니까.   ― W.R.

 

* 아무리 나이를 많이 먹어도 아이스크림을 숟갈에 듬뿍 뜨다 떨어뜨렸을 때 실망하긴 마찬가지. ― J.F.

 

* 결혼하기는 쉽지만 결혼생활을 계속하기는 조금 어렵다. 평생 행복한 결혼생활을 한다는 것은 단연 최고의 예술에 속한다. ― R.F.

 

* 서로 나눈 기쁨은 두 배나 더 기쁘고 서로 나눈 슬픔은 절반밖에 슬프지 않다.

  스웨덴 속담

 

* 현명한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 의문을 품고 어리석은 자는 남들만 의심한다. ― H.A.

 

* 조용한 군중들 편에 서면 십중팔구 옳은 쪽에 끼게 된다. ― N.W.

 

* 어떤 사람이든 당신이 선량한 사람이라고 해주면, 실제로는 그렇게 선량한 사람이 아닐지라도, 앞으로는 선량한 사람이 되려고 한층 더 노력할 것이다. ― C.V.M.

 

* 인생에서 맨 처음 하는 악수, 아기가 고사리 손으로 부모의 손가락을 감아 쥐는 악수야

말로 가장 뜻깊고 훌륭한 악수. ― M.B.

 

* 펄펄 끓는 국을 마시다 혀를 데이고도 같이 국을 마시는 사람들에게 국이 뜨겁다는 것을 알리지 않는 사람은 정직하지 못한 사람. ― 유고슬라비아 속담

 

* 사교적인 사람이 되려면 남이 자기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 주더라도 아무 소리

말고 배울 것. ― T.

 

* 믿음이란 아직 어두운 새벽에 노래하는 새와 같은 것.

  라빈드라나드 타고르(1861 1941, 인도 시인)

 

* 가을은 모든 잎이 꽃으로 변하는 제2의 봄. ― 알베르 까뮤(1913 1960, 프랑스 작가)

 

* 가끔 실패하지 않는다면 언제나 안이하게만 산다는 증거. ― 우디 알렌( 유머작가)

 

* 장기가 끝나면 將軍 士卒 다시 장기망태기로 들어간다. ― 이탈리아 속담

 

* 아무도 보고 있는 사람이 없을 때의 당신이 당신의 참다운 모습.

  앤 랜더스( 칼럼니스트)

 

* 사람은 누구나 돈이나 편견이 개재되지 않는 한 쉽사리 문제의 양면을 볼 수 있다.

  ― C.C.P.

 

* 연민이란 내 마음 속의 남의 괴로움. ― J.L.

 

* 내가 오늘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내 인생의 하루를 그것과 바꾸고 있으니까.

  ― H.M.

 

* 세상은 사람의 야심과 반드시 완전한 조화를 이루도록 돼 있지 않은 곳.

  칼 세이건( 천문학자)

 

* 자신이 지닌 재주는 무엇이든 십분 발휘하라. 가장 아름답게 노래부르는 새들을 제외하고 다른 새들이 노래하지 않는 숲이 있다 치자. 그 얼마나 적막할 것인가! ― 헨리 반 다이크

 

*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일찍 일어나는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일찍 일어날 뿐. ― P.P.

 

* 같은 1달러라도 교회에 가져 갈 땐 커 보이고 가게에 가져갈 땐 작아 보인다. ― F.C.

 

* 사람들을 때려서 지도할 수는 없다. 그것은 폭력행사이지 지도력의 발휘는 아니다. 

  ― D.D.E.

 

* 주체의식이 너무 강한 사람은 자기가 어떤 잘못도 저지를 수 없다고 느낀다. 주체의식이 너무 없어도 마찬가지. ― D.B.

 

* 아이와 천재에게는 중요한 공통점이 있으니 탐구심이 바로 그것. ― E.G.B.

 

* 언제나 신선한 달걀로 남을 수는 없다. 병아리로 부화되든지 곯든지 해야 한다. ― C.S.L.

 

* 역사라는 게임은 최선의 사람과 최악의 사람들이 중간에 있는 다수의 사람들은 제쳐놓고 저희들끼리 하는 게임. ― E.H.

 

* 정반대가 된다는 것도 모방의 일종. ― G.C.L.

 

* 충돌했을 때 더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보행자를 개조할 방법은 없는 듯. ― B.V.

 

* 오늘날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것은 발전이 아니라 그 부작용. ― D.F.

 

* 이 세상은 돈만 많으면 남들이 보는 눈도 달라진다. 부자가 여러 가지 일에 관여하면 다양한 기업을 가진 사람이라고 하지만, 가난한 사람이 두 군데 직장에 다니면 부업을 가졌다고 눈총을 받는다. ― K.M.

 

* 요사이 젊은이들은 머리가 장발이라 해서 취직할 수 없다고 불평하지만, 머리칼이 거의

다 빠지고 허옇게 센 사람이 직장 얻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알지어다.

― 빌 본( 언론인 기고가)

 

* 다른 사람들이 제각기 박사가 되려고 기를 쓴다고 초조해 하지 말 것. 사람들이 모조리 박사가 되면 마지막 남은 청소부는 재벌이 될 테니까. ― 월터 커넌(기자 뉴스해설자)

 

* 사람들은 슬픈 일이 닥칠 때마다 ", 하필이면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났을까?" 하고 질문을 하지만,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같은 질문을 하지 않는 한 그런 질문을 할 자격이 없다. ― P.S.B.

 

* 아이들의 버릇을 고치려면 남들에게 아이들 칭찬을 하되 아이들이 엿듣게 할 것. ― H.G.

 

* 학교는 재능을 녹여 능력으로 바꿔 주는 제련소. ― R.L.S.

 

* 우주여행을 하고 싶어들 하지만 조심할 것. 인구가 이대로 증가하다가는 우주여행에서 돌아와 보면 다른 사람한테 자리를 뺐겼을지도 모르니까. ― K.M.

 

* 눈 감고 무조건 따라오라는 소리를 듣고 눈을 살짝 뜨고 엿보지 않는 사람은 바보. ― J.F.

 

* 결혼생활은 한 가지 값진 교훈을 가르쳐 준다. 언제나 말하기에 앞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생각하면 결국 말하지 않는 편이 낫다는 결론에 도달한다는 것이 그것. ― J.M.

 

* 우리가 후세에게 물려줄 수 있는 한 가지 최선의 것은 우리의 후손들의 수를 대폭 줄여 주는 것. ― O.M.

 

* 아무런 장애도 없는 길이 있다면 그 길은 틀림없이 아무 데로도 뚫리지 않은 길. ― F.A.C.

 

* 미래를 어느 정도 현실 속에 도입할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아는 것이 현명한 정부의 비결.   빅토르 위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