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좋은말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20

올드코난 2010. 7. 2. 11:36
반응형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20

* 결혼은 뚜껑을 덮어 놓은 음식. -- 스위스 속담

 

* 나는 여성이 어리석다는 점을  부인하지 않는다. 전능하신 하느님이 남자와 어울리게 만드셨기 때문에. -- 조지 엘리어트( 소설가, 1819--1880)

 

* 신발이 어디가 끼는지는 신고 있는 사람만이 안다. -- 서양 속담

 

* 소문은 빨리 퍼지지만 진실만큼 오래 가지는 않는다. -- 윌 로저스( 배우, 1879--1935)

 

* 남을 시궁창에 붙잡아 두려면 자기도 시궁창 속에 있어야 한다.

  -- 부커 T.워싱턴( 흑인 작가, 1856--1915)

 

* 가정의 난로가가 가장 좋은 학교. -- 아놀드 H.글래소

 

*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가를 말하지 않고, 얼마나 많이 해냈는가를 이야기하라. -- 제임스 링

 

* 사물을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히 안다는 것과 크게 다르다.

  -- 찰스 케터링( 실업인, 1876--1958)

 

* 인내는 한 번 뛰는 장거리 경주가 아니라, 숱한 단거리 경주의 연속이다. -- 월터 엘리어트

 

* 인생이란 더러 끔찍할 때도 있지만 그래도 매혹적이고 활기에 찬 경험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는 삶을 철저하게 누렸다. 한쪽 귀에는 탄식소리가 들려 오더라도, 다른 쪽 귀에는 언제나 노랫소리가 들렸다. -- 숀 오케이시(아일랜드 극작가, 1880--1964)

 

* 한 사회의 자유는 그 사회의 웃음의 양과 정비례한다.

  -- 제로 모스텔( 코메디언, 1915--1977)

 

 

* 생존은 벌어들임으로써 가능하나, 삶은 베풂으로써 가능하다. ― H.I.M.

 

* 진보란 만족한 사람이 만들어내는 법이 없다. ― F.T.

 

* 역경은 원칙을 시험하는 기회. 역경없이 자신이 정직한지 아닌지 알 수 없다.

  헨리 필딩( 소설가)

 

* 사색없는 독서는 소화되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과 같다. ― 에드먼드 버크

 

* 어떻게 하는지 아는 사람은 쉽게 일자리를 얻지만, 왜 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은 그 사람을 부리는 윗사람이 된다. ― C.W.

 

* 자기 의견을 바꿀 줄 모르는 사람은 괸 물과 같다. 마음 속에 독사만이 우글거리는 사람.

  윌리엄 블레이크( 시인)

 

* 올 여름에도 미국민의은 초라한 집에서 옷도 제대로 못입고 밥도 제대로 못먹으며 살 것이다. 그러면서 그것을 휴가라고 부를 것이다. ― J.S.

 

* 소문이 퍼지지 않게 하려는 것은 울리는 종을 멈추려는 것과 같다. ― S.A.

 

* 사랑할 만한 것은 사랑하고 미워해야 할 것은 미워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인간. 그리고

그 차이를 분간하는 데 쓰는 것은 두뇌. ― 로버트 프로스트( 시인)

 

* 치료되기를 바라는 것도 바로 치료의 일부. ― 세네카

 

* 惡法 최악의 폭군. ― E.B.

 

* 폭력은 무능한 자들의 마지막 피난처. ― 아이작 아시모프( 공상과학소설가)

 

* 태풍이나 폭풍우는 피해 갈 수 있어도 서두름이란 악마를 앞서 갈 수는 없다. ― J.B.

 

* 깨끗한 양심처럼 더없이 폭신한 베개는 이 세상에 없다. ― 프랑스 속담

 

* 자기 자신에 대해 웃을 수 있는 사람처럼 행복한 사람은 없다. 매일 웃으면서 살테니.

  하비브 부르기바(튀니지 외교관)

 

* 사람이 어릴 적에 보여 준 재주대로 자란다면 이 세상에 천재가 못된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어린이가 어두움을 두려워하는 것은 용서하기 쉬우나, 어른이 광명을 두려워 한다면 그것은 인생의 비극이 아닐 수 없다. ― 플라톤

 

* 인류의 나이가 몇 살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지만, 인류가 철이 들 나이는 되었으리라는 것쯤 모르는 사람은 없다. ― 가이드워드

 

* 남에게 손가락질할 때마다 세 개의 손가락은 항상 자기 자신을 가리키고 있음을 잊지 말 것. ― 무명씨

 

* 하나의 진실을 말살하려고 들 때마다 두 개의 진실이 생겨난다. ― B.C.

 

* 나의 취미는 독서, 음악감상, 그리고 침묵. ― 에디스 시트웰( 시인)

 

* 반대하는 것이 신성한 것은 아니다. 반대할 권리가 신성한 것이다. ― T.아놀드

 

* 회의주의자란 벽에 써놓은 뚜렷한 글씨를 보고도 가짜요, 僞書라고 우기는 사람. ― M.B.

 

* 심장이 오늘 깨달은 것, 머리는 내일쯤 가서야 이해한다. ― 제임스 스티븐슨

 

* 아끼는 사람은 가난해 보이면서 알부자가 되고, 헤픈 사람은 부자로 보이면서 가난해지는 사람. ― N.W.

 

* 나는 통계숫자로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진실만 빼놓고는. ― G.C.

 

* 위인과 만나거든 너의 좋은 인상을 남기도록 하되, 소인과 만나거든 그 사람의 좋은 인상만을 남기도록 하라. ― 사뮤엘 테일러 콜리지

 

* 그 사람 하나만 보고는 사람 됨됨이를 모르는 법. 그 사람의 친구들을 살필 것. ― H.E.F.

 

* 친구와의 견해차이는 참으면서도 낯선 사람과의 견해차이는 異端이요 陰謀 몰아붙이는 것이 인간. ― B.애트킨슨

 

* 본능이란 마음의 코. ― 제라당 부인

 

* 인기가 없어도 잡아가지 않는 사회. 나는 자유사회를 그렇게 정의한다.

  애들라이 스티븐슨

 

* 불로소득은 외상, 언젠가는 청구서가 날아오기 마련. ― F.P.J.

 

* 누구나 다 즐겁게 해주려면 결국 아무도 즐겁게 해줄 수 없다. ― 이솝

 

* 친구를 고르는 데는 천천히, 친구를 바꾸는 데는 더욱더 천천히. ― 벤저민 프랭클린

 

* 목마르기 전에 미리 우물을 파 두어라. ― 중국 속담

 

* 과거 없는 聖人, 미래 없는 죄인은 없다. ― 고대 페르샤 속담

 

* 새에겐 둥지가 있고, 거미에겐 거미줄이 있듯, 사람에겐 우정이 있다.

  윌리엄 블레이크( 시인)

 

* 기도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을 빼놓곤 이 나라에 들어오는 것은 모두 세금이 매겨진다.  

  마크 트웨인

 

* 남을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은 자기가 앞으로 지나가야 할 다리를 파괴하는 사람. ― G.H.

 

* 철학이란 정장을 하고 나온 상식. ― O.B.

 

* 누구나 거의 다 역경을 견디어 낼 수는 있지만, 한 인간의 됨됨이를 정말 시험해 보려거든 그에게 권력을 줘 보라. ― 에이브러햄 링컨

 

* 가장 아름다운 세 가지 광경: 꽃이 만발한 감자밭, 순풍을 받고 달리는 범선, 아기를 낳고 난 뒤의 여인. ― 에이레 속담

 

* 비평가들의 말에 신경을 쓰지 마라. 비평가를 찬양하는 동상이 세워진 적은 없다.

  장 시벨리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