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좋은말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24

올드코난 2010. 7. 2. 11:40
반응형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격언 모음 집 – 124

* 위트는 대화의 양념이지 主食 아니다. ― 윌리엄 해즐리트( 수필가)

 

* 유행은 빛이 바래지지만 멋은 영원한 것. ― 이브 생 로랭(프랑스 디자이너)

 

* 오래 묵을 수록 좋은 것 네 가지: 오래 말린 땔나무, 오래 묵어 농익은 포도주, 믿을 수 있는 옛친구, 읽을 만한 원로작가의 글. ― 프란시스 베이컨( 작가)

 

* 인생에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대체로 가장 훌륭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

  벤저민 리즈레일리

 

* 가장 위대한 에너지 가운데 하나는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긍지.

  스포크 박사( 소아과의사)

 

* 사람의 됨됨이를 알아보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공것을 주었을 때 어떤 태도를 취하는지

를 관찰하는 것. ― A.L.

 

* 친구를 비판하는 것이 마음 아플 때는 비판해도 좋다. 그러나 거기서 조금이라도 즐거움

을 느낄 때는 입을 다무는 것이 상책. ― J.R.

 

* 나는 총칼을 든 10만 대군보다 한 장의 신문을 더 두려워한다.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공손하기 때문에 잃는 단 한 가지는 만원 버스의 좌석. ― 에이레 속담

 

* 역사란 피할 수 있었던 일들의 集大成. ― 콘라드 아데나워

 

* 사춘기란 인생의 한 시기가 아니라 바로 열병 같은 것. ― R.A.

 

* 강요된 것이 아닌 윤리가 진정한 윤리. ― C.S.

 

* 사람들은 한 잔 술에 귀여운 양이 되고, 두 잔에 질주하는 얼룩말이 되고, 석 잔에 포효하는 사자가 되고, 넉 잔에 어리석은 나귀로 되돌아간다. ― 터키 속담

 

* 전쟁에서 상처받지 않는 군인은 없는 법. ― J.N.

 

* 논란이 분분한 문제에 관해 역성들지 않고 사리 바르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유머감각이 풍부한 사람. ― L.F.

 

* 어떤 비밀을 남몰래 지키고 있을 때 그 비밀은 우리 머슴처럼 고분고분하지만, 일단

그것을 발설하고 나면 상전이 되어 우리를 지배하려 드는 법. ― T.P.

 

* 여행이란 우리가 사는 장소를 바꾸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각과 편견을 바꾸어 주는 것. ― 아나톨 프랑스

 

* 눈여겨 볼 때와 눈감아 줄 때를 아는 아내가 良妻. ― A.H.

 

* 겁쟁이도 고난을 이겨 낼 수 있지만 용기 있는 사람만이 불안을 이겨 낼 수 있다. ― M.M.

 

* 어떤 민족을 이해하고 싶거든 그들의 민속춤을 보고 민요를 들어라. 결코 그들의 정치인들이 떠드는 소리에 귀기울이지 말라. ― 아그네스 데 밀( 무용가)

 

* 앞으로 나아가는 데는 언제나 위험이 따른다. 마치 2루로 도루하면서 한 발을 1루에 둘 수는 없듯이. ― F.B.W.

 

* 우울증을 고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몸을 잊고 남의 몸에 관심을 갖는 것. ― G.A.

 

* 자존심은 수양의 결실. 사람의 위엄은 자기 자신에게 노 할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성장한다. ― A.J.H.

 

* 아이들을 너무 행복하게 해주어 버리지나 않을까 두려워하지 말라. 행복이야말로 모든 건전한 사람이 성장하는 분위기이다. ― 토머스 브레이( 목사)

 

* 가장 위대한 기도는 인내. ― 석가모니

 

* 섬세하고 친절한 마음씨, 섬세하지도 않고 친절하지도 않은 혀, 이 두 가지야말로 이 세상에서 가장 이상적인 배필. ― L.P.S.

 

* 우리 시대의 그 숱한 야만적 작태는 그것을 놀랍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더욱 놀라운 일이다. ― M.M.

 

* 利己主義 인간의 천성이요, 無私 후천적 교양. ― J.G.

 

* 긴 논쟁은 쌍방이 다 옳지 않다는 증거. ― 볼테르

 

* 궂은 날씨는 창 안에서 볼 때 더 우울해 보인다. ― J.K.

 

* 전통이란 한 민족의 즐거운 추억. ― J.F.C.

 

* 고향이란 예전에 그곳에서 살았던 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는 듯. ― W.D.T.

 

* 나무를 심는 사람은 자기 이외에 남들도 사랑하는 사람. ― 영국 속담

 

* 독서가들은 책을 읽고서 기억하는 부류와 책을 읽고 잊어버리는 부류로 나눌 수 있다.

  ― W.L.P.

 

* 스포츠팬들이 이름없는 선수에게 야유하는 법은 없다. ― R.J.

 

* 음악은 감정의 速記法. ― 레프 톨스토이

 

* 돈이 많고 건강하면서도 은퇴하는 것은 멋진 일. 그러나 돈이 많고 건강하면서 일을 계속하는 것은 더욱 멋진 일. ― B.V.

 

* 저 좋은 대로 말하는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지 않는 말을 듣게 된다. ― L.L.L.

 

* 당신 자신의 부도덕성과 싸우고 이웃과 화목하게 지내라. 그리고 새해를 맞을 때마다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라. ― 벤저민 프랭클린

 

* 자녀에게 관심깊은 부모가 있고 집에 읽을 만한 책이 많은 아이는 가엾은 아이가 아니다.     ― S.L.

 

* 과학은 아무리 발달해도 지혜가 아니고 상식이다. 지혜란 지식과 판단력이 조화된 것.

  ― R.C.

 

* 미리 계획을 세워라. ― 노아가 方舟 모을 때는 비가 오지 않았다. ― G.F.C.

 

* 낙관론자와 비관론자는 모두 사회에 기여한다. 낙관론자는 비행기를 만들고 비관론자는 낙하산을 만들어 내니까. ― G.S.

 

 

* 요즘 흔히 우울증이라고 하는 것은 일을 적게 해 몸에 탈이 난 경우가 대부분이다.  

  로레인 핸스베리

 

* 나는 매일 저녁 모든 근심걱정을 하느님께 넘겨 드린다. 어차피 하느님은 밤에도 안 주무실 테니까. ― 메리 C.크라울리

 

* 자존심 때문에 바보짓을 삼갈 따름인데, 신중하다거나 얌전하다는 말을 듣는 사람도 많다.   ― J.B.프리스틀리

 

* 내 아버지가 누구였느냐는 문제가 안 된다. 중요한 것은 내가 아버지를 어떤 사람이었다고 기억하느냐는 점이다. ― 앤 섹스튼

 

* 너무 열렬한 사람은 언제나 남들에게는 성가신 존재. ― 올번 구디어

 

* 노아가 진정 지혜로웠다면 파리 두 마리는 찰싹 때려 잡았어야 할 것 아닌가. ― 헬렌 카슬

 

* 전쟁을 악하다고 보는 한, 전쟁의 매력은 계속 남을 것이다. 전쟁을 만일 천박하다고 여긴다면 인기가 없어질 테지만. ― 오스카 와일드

 

* 절대로 실패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있다면 당신은 어떤 위대한 일을 해보시겠는가?  

  로버트 H.슐러

 

* 춤출 줄 아는 사람이 제일 유연하게 움직이기 마련. ― 알렉산더 포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