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G 기타 연주

오승국 연주 - Lagrima (라그리마; 눈물) [연주곡 감상하기] 타레가(Francisco Tarrega) 작품

올드코난 2014. 1. 13. 17:26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이 추천하는 기타리스트 오승국 * 타레가(Francisco Tarrega)가 만든 전주곡으로 타레가의 3대 소품곡중 한곡이다., 딸을 잃고 슬픈 마음으로 만든 곡이다. [제목] 오승국 - Lagrima (눈물) [기타리스트] 오승국 [장르] 클래식 기타 연주곡 [제작] 작곡 Francisco Tarrega (프란시스코 타레가) [앨범] 오승국 클래식기타 Vol. 2(2013.1.23 보자기 레이블&미디어 )

[Music Video/Audio]  ☞ 오디오 출처/소유권 유튜브 KongGMusic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Introduce Musician] 한국 기타리스트 오승국

기타리스트 오승국은 1978년 세종문화회관에서 데뷔 독주회를 성공리에 마친 후 스페인 유학길에 올랐고, 마드리드왕립음악원 기타과 '에우헤니오 곤잘로(Eugenio Gonzalo)' 교수로부터 클래식기타 음악의 폭넓은 이해와 테크닉을 전수받았다. 이후 금세기 최고의 기타리스트 중 한 사람인 '데이비드 러셀(David Russell)'과 수 년 간의 음악적 교류를 통해 그의 음악 세계가 한층 더 원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승국은 마드리드왕립음악원 기타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후 스페인 기타 콩쿠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캐나다 토론토 기타 페스티발 초청 연주, 칠레 및 페루 등 남미 순회 연주를 통해 그의 음악이 좀더 다채롭고 깊이 있게 되었다.

귀국 후에는 수십여 회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앙상블과의 연주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또한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소나타를 편곡하여 드라마 "모래시계" 중의 '혜린의 테마'로 연주하는 등 여러 드라마의 배경 음악에 참여하였고, 대중음악의 거장인 김희갑 선생님과의 음악적 교류와 콘서트를 통해 크로스오버곡을 선보임으로써 대중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는 기타교육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여, 음반 제작, 서울예술고등학교 강의, EBS 기타교실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마드리드음악원 운영, 국제예술대학교 기타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오승국. 그는 그만의 특징인 섬세하고 부드러운 터치의 연주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기타리스트 가운데 한 사람으로, 아름다운 기타 선율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Introduce Musician] 작곡가 Francisco Tarrega (프란시스코 타레가)

프란시스코 데 아시스 타레가 이 에익세아(Francisco de Asís Tárrega y Eixea, 1852년 11월 21일 ~ 1909년 12월 15일)는 스페인의 기타 연주가 및 작곡가이다. 카스텔론의 비야레알에서 태어나 마드리드 음악원을 다녔으며, 뒤에 그 음악원의 교수를 지냈다. 명곡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을 비롯하여 많은 연습곡과 전주곡을 기타를 위하여 작곡하였다. 근대 스페인의 가장 우수한 기타 연주가이다.

▣ 상세 설명 위키백과 => http://en.wikipedia.org/wiki/Francisco_T%C3%A1rrega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