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노무현 헌정곡, 조관우 - 그가 그립다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 노무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모곡

올드코난 2014. 5. 24. 10:32
반응형

노무현 대통령님 서거 5주기 추도식에서 부른 곡 그가 그립다.

‘[EP] 그가 그립다‘ 故노무현 대통령 추모 산문집 '그가 그립다'의 북 테마 앨범으로 디지털 앨범 형태로 재발매 되었다. 앨범 '그가 그립다'는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조국 서울대 교수, 작가 정여울, 시인 신경림, 전속 이발사 정주영씨 등 22명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짧은 기억과 생각들을 그린 산문집 '그가 그립다'(생각의길 발행)에 한정수량 CD로 제공되었던 북 테마 앨범으로, 예스 24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를 만큼 높은 판매고를 보인 뒤,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에 디지털 앨범 형태로 발매되는 앨범이다.

노래 '그가 그립다'의 작곡가 김아영은 곡에 대해 “분노나 슬픔 같은 격한 감정보다는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남은 사람들의 아련하고도 애잔한 그리움을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위로라는 의도를 충분히 살린 멜로디 위에 한 편의 시 같은 가사와 호소력 짙은 조관우의 목소리가 더해져 긴 여운을 만들고 있다. 조관우는 “감정 이입이 잘 되는 테마곡인 만큼 그 의도를 살릴 수 있게 노력했다.”고 말한다.

[EP] 그가 그립다에는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가 그립다 외에 퇴임 후 자전거로 논둑을 달리며 즐거워했던 노무현을 추억할 수 있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연주곡 ‘하늘을 나는 자전거’와 현실 비판과 저항이라는 힙합의 특성을 살린 ‘워즈(Was) - 그가 여기 있었다’가 수록돼 있다.

[제목] 조관우 - 그가 그립다 [가수] 조관우 (Jo, Kwan-Woo, 조광호)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아영; 작곡 조덕섭; 편곡 투락, 김아영 [앨범] [EP] 그가 그립다(2014.5.23 도서출판 아름다운사람들)

[Music Video/Audio]  

☞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daesunkim1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그가 그립다

아티스트
조관우
앨범명
그가 그립다
발매
2014.05.23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그대 그리워 창을 열면 꽃바람 불어와요
지난밤 새벽 비 다녀가고
그 흔적에 꽃잎은 졌어도
그대 고운님
바람에 섞여 흐르는 눈물 같은 고운님
어느 날 어느 순간에 알았죠
그대 목소리 파랑새에 있었어요
어느 날 어느 순간에 알았죠
그대 이름 떨어진 꽃잎에 있었어요
오월의 창밖에는 꽃바람 불고 파랑새 울어요
등 돌린 그림자 그대일 것 같아
아직도 창문을 닫지 못해요
오월 햇살 이리 아름다운 날
그대 고운님 신기루의 꿈이었을까
아 꽃바람 속에는 그대가 있을까
푸른 산 새벽안개 속에는 그대 있을까
오늘 나는 그가 보고 싶다
오늘 나는 그가 그립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