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조성모 - 왜 돌아보오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160회

올드코난 2014. 8. 9. 20:35
반응형

발라드 황제의 무한 변신!마성의 매력남이 선보이는진한 재즈의 향연! 과연 이 남자의 매력의 끝은 어디?조성모 <왜 돌아보오>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4.8.9 (토) 160회 불후의 명곡 - 대한민국 가요계, 뮤지컬계, 패션계에 신선한 파격을 선사했던 ‘시대의 아이콘’ 대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뜨거운 열정으로 대한민국 예술계를 이끌어 온 무대위의 슈퍼스타! 윤복희 편

2번 무대는 조성모 노래는 왜 돌아보오. 이곡은 1984년 발표된 곡으로 윤항기 윤복기 남매가 가수생활을 한 이래 처음으로 함께 낸 앨범의 타이틀곡이었다. 이전에는 뮤지컬이나 서구적 스타일의 곡을 불렀었는데 처음으로 트로트 자작곡을 발표해 당시 큰 화제가 되었었다. 윤복희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가요생활에 전환점을 위해 정감 어린 트로트를 만들었다고 밝혔었다. 조성모는 이번에는 재즈로 편곡했다. 거기에 007주제가를 가볍게 삽입해 익숙한 느낌을 주면서 여유로움을 보여준 무대였다. 조성모는 불후의명곡을 통해서 참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얼마전 히든싱어 출연이후로 음악에 대한 자세가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낀다. 발라드만을 고집하지 않고 여러 장르에 도전하는 모습에 이제는 뮤지션다운 모습이 엿보인다. 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해준 노래를 들려주었다.

[제목] 조성모 - 왜 돌아보오 (원곡 윤복희) [가수] 조성모 (Cho, Sung-Mo)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윤복희; 편곡 박찬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 윤복희편(2014.8.9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방송 동영상 출처 KBS뮤직공식 다음 tvpot * 노래가사 나옵니다  

☞ 유튜브로 보기 출처/소유권 유튜브 KBSKpop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