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린 - 담배 가게 아가씨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2 35회

올드코난 2014. 8. 12. 11:30
반응형

여자가 불러본 린의 <담배 가게 아가씨>

KBS2 자유선언 토요일 2부 - 불후의 명곡 Ⅱ: 전설을 노래하다. 2012.1.28(토) 35회 불후의 명곡 2 - 포크음악의 거장 송창식 편! 1부

2번 순서는 린 노래는 담배가게 아가씨. 해학적인 가사에 블루스, 국악, 대중음악의 어법을 한번에 녹여내 형식의 자유로움을 시도한 과감한 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윤도현, 브라운 아이드 소울 등 많은 후배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했다. 주로 남자들이 부르는 곡을 선곡한 감미로운 보컬 린은 재즈와 록을 넘나드는 신나는 편곡으로 평소 볼 수 없었던 보이쉬한 매력을 뽐냈다. 태민을 누르고 노브레인에 대해 1승1패를 기록했다.

[제목] - 담배 가게 아가씨 (원곡 가수 송창식) [가수] Lyn (린, 이세진)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송창식;편곡 고태영 [앨범] <불후의 명곡2 – 전설을 노래하다> - 송창식 편 (2012.02.04 한국방송공사) *35회부 음원이 발매가 시작되었다

[Music Video/Audio]  

☞ 방송 동영상 출처 다음 tvpot * 노래가사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담배가게 아가씨

아티스트
앨범명
<불후의 명곡2 – 전설을 노래하다> - 송창식편
발매
2012.02.04
배경음악듣기듣기

[가사]
우리 동네 담배 가게에는 아가씨가 예쁘다네
짧은 머리 곱게 빗은 것이 정말 예쁘다네
온 동네 청년들이 너도나도 기웃기웃기웃
그러나 그 아가씨는 새침떼기

앞집의 김구라 녀석은 딱지를 맞았다네
만화가게 동엽이 그 녀석도 딱지를 맞았다네
그렇다면 동네에선 오직 하나 나만 남았는데
아 기대 하시라 개봉박두

다음 날 아침 일찍부터 담배 하나 사러 가서
가지고 간 장미 한 송이를 살짝 건네어 주고
그 아가씨가 놀랄 적에 눈싸움 한판을 벌린다
아자자 아자자자자자 오 그 아가씨 웃었어

하루종일 가슴 설레이며 퇴근시간 기다렸지
오랫만에 말끔히 차려 입고그 아가씨 기다렸지
점잖게 다가서서 미소 띄며 인사를 했지
그러나 그 아가씨는 콧방귀

그렇다고 이대로 물러나면 대장부가 아니지
그 아가씨 발걸음 소리 맞춰 뒤따라 걸어 간다
틀려서는 안 되지 번호 붙여 하나 둘 셋
오 오 위대 할 손 나의 끈기

바로 그때 이것 참 야단 났네 골목길 어귀에서
아랫동네 불량배들에게 그 아가씨 포위 됐네
옳다구나 이때다 백마의 기사가 나가신다
아자자 아자자 아자자아 하늘 빛이 노랗다

우리 동네 담배 가게에는 아가씨가 예쁘다네
지금은 그 전 보다도 백배는 예쁘다네
나를 보면 웃어 주는 아가씨 나는 정말 사랑해
아자자 아자자자자자 오 에 나는 지금 담배 사러 간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