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하동균 - 담배가게 아가씨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MBC 나는가수다3 7회 다시보기

올드코난 2015. 3. 13. 23:35
반응형

최고의 무대, 최고의 음악프로그램! MBC 나는가수다 시즌3 2015.3.13.. (금) 7회 3라운드 2차 경연 미션 경연 주제: 네티즌 추천곡


1번 무대는 1차 경연 4위 하동균 노래는 송창식의 담배가게아가씨. 이 곡은 담배 가게 아가씨에게 사랑을 느낀 남자가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1986년 발매 후, 약 30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재치 넘치는 가사로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이 노래를 여러 경로로 자주 듣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송창식 씨의 목소리로 들었을 때 더 정겨움을 느끼고는 한다. 하동균이 이 노래를 선곡해 우려가 조금 들었는데, 역시 개인적으로 아쉬움을 느낀 무대였다. 강렬한 락 사운드가 좋기는 하지만, 목소리에 너무 힘을 주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편곡이 더 좋았다. 경연 결과는 6위를 기록했다.


[제목] 하동균 - 담배가게 아가씨(원곡가수 송창식) [가수] 하동균 (Ha, Dong-Qn)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송창식; 편곡 고태영 [앨범] [싱글] 나는가수다 시즌3 7회 '네티즌 추천곡‘ (2015.3.13. 문화방송)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