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백수와 조씨 - 아이해브어드림 I have a dream [오디오,노래 듣기,가사] 추천 인디음악

올드코난 2011. 7. 30. 12:14
반응형

늙은코난 추천 인디 음악 백수와 조씨 - 아이해브어드림 I have a dream

부른이

백수와 조씨 가수/듀엣/인디 /Becks & Josh

노래

아이해브어드림 I have a dream  ☞ 장르: 인디

앨범

[EP] 난 슬플 땐 기타를 쳐… 음악과 당신만이 날 위로할 수 있거든 (디지탈레코드, 2011.07.17)

만든이

백수와 조씨

멤버: 강백수, 조씨/ 2010년 여름, 대학동기인 강백수(기타, 보컬)와 조씨(하모니카, 퍼커션)이 만나 결성 / 홍대 및 거리 공연 위주의 인디 뮤지션.

 [MV] 오디오 출처 유튜브 min9dang


 

[Lyrics] 백수와 조씨 아이해브어드림 I have a dream 노래 가사

 

내가 만약 십 만원이 생긴다면 십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백 만원이 생긴다면 백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천 만원이 생긴다면 천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일 억원이 생긴다면 일 억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십 억원이 생긴다면 십 억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백 억원이 생긴다면 백 억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천 억원이 생긴다면 천 억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일 조원이 생긴다면 일 조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김태희랑 사귄다면 김태희 델꼬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송혜교랑 사귄다면 송혜교 델꼬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김연아랑 사귄다면 김연아 델꼬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박근혜랑 사귄다면 박근혜 델꼬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십 만원이 생긴다면 십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백 만원이 생긴다면 백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천 만원이 생긴다면 천 만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내가 만약 일 억원이 생긴다면 일 억원 어치 술 사먹을 거야


 

 

백수와 조씨 홈피 => http://club.cyworld.com/bandkbs

010-7668-0950, anomia9@hotmail.com, 강백수

010-6330-9793, jhcduck@hanmail.net, 조씨

 

[introduce] 앨범 및 노래 소개

 

늙은코난 님께서 '아이해브어드림'의 가사가 의미심장하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냥 듣기에는 술타령 같지만, 사실 '아이해브어드림'에서의 저희 의도가 서민의 입장에서 본 100억원, 1조원의 무의미한 가치... 라고나 할까요? 아무튼 그런 부분을 약간 해학적으로 표현한 것이었거든요.” – 조씨

 

십만원이 생겨도 십만원 어치 술을 사먹고, 1조가 있어도 술을 사먹겠다는 백수와 조씨

서민에게 과연 1조가 생긴다면 뭘 할까?

큰 것을 원하지 않는 10만원짜리 술이라도 자주 먹을 수 있다면 그것이 서민의 마음

I have a dream 아이해브어드림
내게 꿈이 있어요.
그 꿈은 아주 소박한 꿈.

개인적으로 백수와 조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

단순한 가사들의 반복이지만 오히려 복잡하고 난해한 거창한 노래들 보다 더 마음에 와 닿는 노래, 처음으로 노래방에서 부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만든 인디음악.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