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70탄 - 기능, 자동차조립, 신입

올드코난 2010. 6. 9. 16:12
반응형

1) 성장과정

저는 19○○년 ○○에서 ○남 ○녀 중 작은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정보통신 회사에 재직 중이신 아버님께서는 자식에 대한 교육의 열정이 무척 크셨고 언제나 자식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하신 어머니의 모습에서 저는 남자로서 지켜야 할 패기와 자식의 도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매사에 성실하지 못한 모습을 용납하지 않으셨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저희 형제는 무슨 일이든 끝까지 책임지고 성실하게 처리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마산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마산대학 자동차학과에 입학하여 1학년까지 다니고 군에 입대해 2년간 군 생활을 하였습니다. 군대생활은 저에게 인내와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2) 성격

밝게 웃을 줄 아는 사람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행복을 전염시키는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이 있기에 힘든 일 앞에서도 눈앞의 어려움을 보는 대신 조금 앞의 희망을 볼 줄 알게 되었으며 미래 지향적인 저의 생활태도는 정체하지 않고 발전적인 사람이 되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신중하고 예리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어떤 일이든 실수 없이 완벽하게 처리해내려는 타입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자'는 신념을 앞세워 강한 추진력을 발휘하기도 하며 한 번 옳다고 판단한 일에는 굳은 의지를 보이기도 합니다.

 

3) 교내 외 활동(학창생활)

저는 어려서부터 자동차에 깊은 관심과 흥미를 가져왔고 그래서 전공도 자동차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입학 후에도 관심 있던 분야인 만큼 저는 꽤 열심히 학업에 임했고 덕분에 성적도 꽤 좋은 편이고 전공지식도 남 못지 않게 습득했다고 자부합니다. 한편, 저는 봉사 동아리인 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과 함께 일도 하고 대화도 나누면서 사회에 대해 좀 더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고, 또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레 터득할 수 있었던 대인관계 요령 등은 학업에만 열중했더라면 얻을 수 없었던 소중한 체험이며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

저는 저의 적성도 살리고 사회적으로 필요한 인물이 되고자 귀사의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귀사는 그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자동차 부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유망한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매출액도 꾸준히 늘고 있으며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귀사에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학과에서 2년간 갈고 닦은 지식과 기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저에게 주십시오. 물론 앞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될 것이며 망설이거나 당황하는 일도 많겠지만 그것을 극복하려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무슨 일이건 못할 리 없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성실한 자세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열의와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갖추었다고 자신합니다. 이런 저에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