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71탄 - 기술, 엘리베이터콘트롤러, 신입

올드코난 2010. 6. 9. 16:12
반응형

1) 성장과정

저는 19○○년 봄에 서울에서 태어나 줄 곳 인천에서 자랐습니다. ○남 ○여 중 둘째이며, 현재 누님은 결혼하여 귀여운 조카 둘이 있습니다. 어릴 적 저는 수줍음이 많은 아이였으나 초등학교 ○학년 때 태권도를 배우면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학년 때는 운동회에서 무용 시범단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대학에 입학하여 독서토론 활동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면서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년 공군에 자원 입대하였습니다. 항공운항 작전병으로 비행대대에서 근무하면서 '맡은 바 임무에 책임을 다하자'라는 구호를 잊지 않고 실천하였습니다. 힘들었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였고 성취감도 얻었습니다.

 

2)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저의 장점은 배우는 자세입니다. 궁금한 게 있으면 꼭 책을 찾아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 지식은 그 사람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장점으로 하나를 더 든다면 긍정적인 생활 태도입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작은 일에 기뻐합니다. 이는 대인관계에서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제게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유머감각입니다. 저는 친구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은데, 제가 하는 유머는 모두 썰렁하다고들 합니다. 유머 게시판이나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면서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술연습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날로 각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웃음은 우리를 살아있기에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필수요소라 생각됩니다.

 

3) 외국어능력

저는 남들처럼 토익시험 대비를 철저히 하지 못했습니다. 대학4년 동안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와 다른 외국어를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하면서 '10년 목표 계획'이란 것을 세웠습니다. 그 중에 '영어 능력 향상 및 제2외국어 능력 기르기'가 있습니다. 영어 공부는 앞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모국어 수준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4) 지원동기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고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안정적이고 누구나가 인정하는 그러한 분위기를 제공해 주는 회사에서 사회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귀사의 엘리베이터 콘트롤러 기술력이 세계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제 능력의 120%를 발휘하고자 이렇게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귀사와 함께 엘리베이터 컨트롤러 업계의 최고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5) 입사 후 미래의 포부 및 비전

아직 저는 햇병아리 같은 초년병입니다. 하지만 귀사에 바람직한 변화를 일으키는 인재가 될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귀사를 회사라고 생각하기보단 큰 가정이라 생각하고 모든 사원들은 가족으로 생각하며 언제나 화합하고 제가 가진 모든 에너지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것이며, 성실하게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저의 이익보다는 자사를 먼저 생각하는 그런 사원, 그런 식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