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MBC 일밤 나는가수다 27회 2011년 10월2일, 7라운드 2차 경연, 조관우 탈락

올드코난 2011. 10. 2. 23:21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경연순서, 최종 순위, 무편집 동영상, 원곡 듣기

*3월부터 시작하면 9라운드 5월 이후부터 경연 회수는 7라운드.

 

MBC 일밤 나는가수다 무편집 동영상 모음

 

[방송] MBC 일밤 나는가수다 26,272011102

[주제] 7라운드 2차 경연: 가왕 조용필 노래 부르기

[앨범] [EP] <나는 가수다> 경연 9-2. '조용필 스페셜' (MBC 2011.10.2)

[가수] 자우림, 조관우, 장혜진, 인순이, 바비 킴, 윤민수, 김경호

 

[무편집 동영상]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원하는 노래의 가수를 선택하면 무편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경연 순서 및 노래]

1.나는가수다 자우림 - (조용필)              2.나는가수다 장혜진 - 모나리자 (조용필) 
3.나는가수다 윤민수 - 창 밖의 여자 (조용필)  4.나는가수다 인순이 - 그 겨울의 찻집 (조용필)
5.나는가수다 조관우 - 단발머리 (조용필)      6.나는가수다 바비 킴 - 추억 속의 재회 (조용필)
7.나는가수다 김경호 - 못 찾겠다 꾀꼬리 (조용필) 

 

[이번 주 경연 나가수 순위 및 내용, 결과]

[지난 주 1차경연 순위]

1위 바비 킴, 2위 인순이, 3위 자우림, 4위 김경호, 5위 윤민수, 6위 조관우,7위 장혜진

지난주 6위 조관우, 7위 장혜진 과연 탈락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1번으로 부른 밴드 자우림과 장덕수 사물놀이패 합동공연. 예상 못한 최고의 이벤트를 보여준 자우림, 노래와 쇼 모두를 만족시키다. 훌륭한 가사전달, 하지만 너무 일찍 사물놀이패가 등장했다? 임팩트가 조금 떨어졌다는 평도 있었지만, 그래도 정말 시원했던 공연.

 

2번 순서는 지난주 7위 탈락위기의 장혜진. 발라드 가수에서 락커로 변신, 여자가 부르기 힘든 곡이었던 모나리자를 제대로 소화해낸 장혜진. 성량, 감성 표현 모두 수준급이었던 무대.

 

3번 순서는 윤민수, 곡명은 조용필 노래 중에서도 명곡으로 꼽히는 창 밖의 여자.

윤민수의 성량은 도대체 어느 정도일까? 스피커가 찢어질 듯 처절하게 부른 윤민수. 의욕이 과했다는 평가, 악기가 너무 많았다? 반면 최고의 무대였다는 평가로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갈리는데.

 

4번 순서는 최고의 가수 인순이. 50대라는 게 믿기지 않은 파격적인 의상, 보는 것만으로도 아름다웠던 인순이. 대가가 부른 대가의 노래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 정말 눈물이 날 것 같은 여운이 남는 아름다웠던 노래. 근데 컨디션은 조금 안 좋았다는 평, 그럼에도 그걸 극복했다는 것은 연륜에서 오는 노련함과 경험이 있었기 때문.

 

5번 순서는 지난 1차경연 6위였던 탈락위기의 조관우 노래는 단발머리. 오늘따라 왜 이렇게 조관우가 귀여울까~, 수줍게 시작된 노래. 조금씩 리듬을 타는 조관우, 그런데 갑자기 그 동안 하지 않던 관중들의 박수를 유도하며 조관우 특유의 가성으로 노래를 전환하는 듯 싶더니 진성과 가성의 조화가 있던 중반부 그리고 유달리 애드리브가 많았던 이번 경연. 마치 최후를 장식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즐기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서일까? 본인 스스로 실수가 있었다고 인정했다.

심시위원 대부분 혹평이었던 무대. 자신감이 없어서일까? 아님 이제는 지쳤다는 뜻이었을까?

 

6번 순서는 지난주 1위에 빛나는 바비킴, 노래는 추억 속의 재회. 어큐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해 바비 킴 특유의 음색으로 부드럽게 시작되는데, 음악은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절제미가 있었고, 중반이후 리듬을 타는 듯 하더니 슬슬 춤을 추는 바비킴 그리고 그의 장점인 힙합과 R&B스타일이 더해지며 관중들의 어깨가 자연스럽게 들썩이는데. 이 노래는 바비킴 노래였나 극찬을 받는 바비킴, 단 가사 문제가 또 거론이 되었는데, 그건 어쩔 수 없는 교포 바비킴이 고치기 힘든 문제라 이해 100%

 

마지막 7번은 첫 경연에서 1위를 못해 서운했던 김경호. 근데 오늘도 긴장한 전설의 락커 김경호

원곡과는 달리 정말 조용히 시작되는 김경호 버전의 못 찾겠다 꾀꼬리.

하지만 이대로 계속 조용히 간다면 김경호가 아니 쥐~~~~,

역시 김경호 강렬하게 반전, 간만에 보는 헤드윙. 메탈로 재 해석된 꾀꼬리, 이러다 꾀꼬리 다 도망가겠네. 관객들 얘들아를 다 같이 외치기 시작하는 데. 김경호 슬슬 나는가수다 감 잡았다.

특히 젊은 관객들과 30,40대 관중들이 열광을 하면서 엄지 손가락을 치켜들며 기립박수를 치는데.

단연 베스트였던 무대, 그의 무대를 지켜 본 가수들은 특히 긴장하고 불안해 하는데 과연 이번 경연 탈락자는

 


이번 경연 1위는 전설에서 현실로 돌아온 락커 김경호!! 가수 데뷔 후 두 번째 1위였다는 김경호, 정말 기뻐서 환희 웃는 그의 모습에서 락커의 순박함을 볼 수 있었다. 근데 오늘 경연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2위를 한 바비킴. 지난 주 1위에 이어 2위를 한 바비 킴, 이제 긴 무명의 설움을 벗어나 진정한 최고의 가수로 인정을 받게 된 중요한 순간이었다 평할 수 있다.

그리고 1차경연에 이어 2차경연에서도 3위를 한 자우림 이제는 확실히 YB를 대신했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는 좋은 결과. 특히 자우림의 음악이 더 대중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

4위는 처음으로 중위권 성적을 거둔 인순이. 그래도 오늘 무대에서는 음악적으로 최고였다.

 

근데 탈락이 결정되는 이번 주 경연에서 무척 애매한 순위가 나오면서 긴장감이 최고조로 도달하는데, 지난주 5위였던 윤민수는 7, 6위 조관우는 같은 6, 7위였던 장혜진은 5위 정말 알 수 없다는 결과. 그리고 최종 6위와 7위 표 차이는 불과 7

정말 박빙이었던 결과, 탈락자는 조관우

안타깝지만 조관우 여기까지였다. 가늘고 긴 생명력의 상징이었던 조관우 40대 중년 직장인의 표상같았던 조관우 탈락은 정말 아쉬웠다.

 

[순위] 1위 김경호, 2위 바비 킴, 3위 자우림, 4위 인순이, 5위 장혜진, 6위 조관우, 7위 윤민수

 

[이번 주 나는가수다 원곡 감상]

나는가수다 자우림 -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5301

나는가수다 장혜진 - 모나리자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5302

나는가수다 윤민수 - 창 밖의 여자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7152

나는가수다 인순이 - 그 겨울의 찻집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5309

나는가수다 조관우 - 단발머리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7154

나는가수다 바비 킴 - 추억 속의 재회 (조용필) 원곡감상 => http://oldconan.tistory.com/8061

나는가수다 김경호 - 못 찾겠다 꾀꼬리 (조용필) 원곡감상 =>http://oldconan.tistory.com/7169

 

[노래 가사]

 

1.자우림 - (조용필) 작사/작곡 조용필; 편곡 자우림, 황준익

 

저기 저 별은 나의 마음 알까 나의 꿈을 알까, 괴로울 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화려한 도시를 그리며 찾아왔네. 그곳은 춥고도 험한 곳

여기저기 헤매다 초라한 문턱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 괴롭고도 험한 길 이 길을 왔는데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사람들은 저마다 고향을 찾아 가네 나는 지금 홀로 남아서

빌딩 속을 헤매다 초라한 골목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 괴롭고도 험한 길 이 길을 왔는데

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 괴롭고도 험한 길 이 길을 왔는데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경연 노래 앨범 소개] 출처 - 다음 뮤직

 

대가의 노래를 또다른 대가들이 부르는 특별한 무대...

블로거 늙은코난 (Old Conan)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게 감상하셨나요? 마음에 드는 음악은 음원 사이트에서 구매하세요. 무료 다운로드 요청을 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노래를 만든 이들의 창작의 고통을 이해하기에 거절합니다. 그리고 블러그에 많은 노래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좋은 음악들을 올리겠습니다. 자주 찾아주세요.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Old Co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