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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of online retailing in the e-commerce I period

올드코난 2010. 6. 11.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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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of online retailing in the e-commerce I period


 

온라인 소매상은 전자상 거래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또 많은 실패를 거친 중요한 영역이다. E-commerce I 기간 동안, 미국 경제에서 큰 성장 기회를 보인 시장으로, 진입이 쉽다는 생각으로 많은 웹 소매업자가 장사를 시작하였다.

1. 인터넷을 통해 검색 비용과 거래 비용이 줄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최저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여러 가지 결과가 발생한다. 소비자들은 쇼핑과 구매를 하기 위해 웹을 많이 사용하게 되며, 따라서 저가에 높은 서비스,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소매업자만 살아 남게 된다. 경제학자들은 웹 소비자들은 합리적이고 비용에 따라 움직인다고 추측하였다.

2. 직접 가게를 차리는 것보다 온라인 소매업체를 만드는 진입 비용이 덜 들고, 온라인 판매업자들은 마케팅과 주문 이행을 더 효과적으로 할 것이라 추정하였다. 유력한 웹 사이트를 만드는 비용은 창고나 주문 센터, 상가 설립 비용보다 훨씬 더 적다고 생각하였다. 주문 기입, 장 바구니, 주문 실행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만드는 기술 비용 또한 매년 50% 떨어지고 있었다. 검색 엔진을 통해서 웹 상에서 소비자를 획득하는 비용 또한 더 적을 것이라고 추정하였다.

3. 가격이 하락하면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소매업자들은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였다아마존과 같은 새로운 회사들이 이런 전통적인 소매업체를 대신하게 될 것이라 생각하였다. 온라인 판매업자가 빠르게 성장할수록 시장 첫 진입자로서의 유리한 입장으로 옛 기존 회사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기 어렵게 만들 것이라 추정 하였다.

4.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교류를 하여 소매업체 중재자가 필요 없어지게 되면서 전자, 의류, 전자 컨텐츠와 같은 여러 산업들의 중재시장 역할이 적어지게 될 것이라 생각하였다. 전통적 소매 경로인 가게, 판매자, 판매부 등은 모두 유일한 주요 채널인 웹으로 대체될 것이라 생각하였다.

또 예상 한 것은 웹 회사가 재고창고나 주문 처리센터 등을 모두 아웃소싱을 통해 다중화된 중재자 (hypermediation)를 이루는 것이었다.

이러한 예상들은 모두 맞는 것은 아니었다. 온라인 소매시장은 그렇게 혁신적으로 변화되지는 않았지만,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개념의 쇼핑 시장을 마련해 주었고 빠른 성장의 중요한 거래 채널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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