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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m Value Chains (기업가치사슬)

올드코난 2010. 6. 17.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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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m Value Chains (기업가치사슬)

(정의: 기업이 원재료에서 완성된 제품을 만들어 내기까지 관여하는 일련의 활동.) 기업가치사슬의 개념은 한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분석하는데 사용된다.

 

과연 E-Commerce기술이 기업 가치사슬을 어떻게 변화 시킬 수 있는가?

제품생산은 각 과정에서 최종 생산품에까지 가치가 부여된다. 그리고 기업은 생산 과정을 재조정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기여한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기업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품을 차별화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이 인터넷 통신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1, 2차 생산 활동을 전문업체에 아웃소싱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업은 가치 사슬의 과정에서 더 정확하게 조정하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업은 더 차별화된 높은 가치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아마존.컴에서인터넷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양의 재고도서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고,  책방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낮은 가격을 제시하였다. 그 외에 기존의 전통적인 서점이 제공하지 못했던 아마존만의 서비스 제공- 전문가의 book review,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습관에 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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