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코난(Old Conan)이 추천하는 싱어송라이터 김창기 '평범한 남자'의 일상으로 만든 '유치한 노래' 6곡이 수록된 앨범 [평범한 남자의 유치한 노래]
이 평범한 남자의 드라마라고는 '가족' 뿐이지만 가족만큼 드라마틱한 순간을 만들어주고 평범한 일상에 고마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없을 터, 그래서인지 [평범한 남자의 유치한 노래] 속 '평범한 남자'가 자신의 아내에게, 그리고 아이에게 건네는 나직한 노래들은 오히려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흔하디 흔해서 평범하다고 하기에도 뭣한 일상의 노래들이 공감으로 이어지기 때문. 타이틀곡 '이젠 두렵지 않나요'는 그의 아내를 향한 마음이 가득 담겨 있는 노래다. '평범한 남자'의 진심이 전해졌기 때문인지, 타이틀곡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에는 김창기의 아내가 '사랑하는 그녀'로 직접 출연해 풋풋한 한 때를 연출하기도 했다.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로 청중과 ‘공감’이라는 주파수를 맞출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새 앨범 타이틀도 [평범한 남자의 유치한 노래]로 정한 김창기는 이번 앨범으로 다시금 청중과의 만남을 계획하고 있다.
보다 가까이에서 청중들과 소통하고 싶은 김창기가 직접 ‘소극장 창기네’라는 공연장을 마련한 것. 오래도록 가슴 속에 남을 노래와 언제나 그 자리에서 펼쳐진 공연이 그리워 그 때의 그 날들을 떠올리고 싶다면 이번 김창기의 신보 [평범한 남자의 유치한 노래]의 활동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제목] 김창기 - 이젠 두렵지 않나요 [가수] 김창기 (Kim, Chang-Ki)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김창기 [앨범] [EP] 평범한 남자의 유치한 노래 (2014.2.27 인사이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