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김태희 사진을 선거용 홍보 포스터에 무단 사용한 임태희 사퇴하라.

올드코난 2014. 7. 30. 14:48
반응형

이번 7.30재보궐 선거 경기 수원정(영통)에 출마한 새누리당 임태희 후보가 배우 김태희 사진을 선거용으로 이용했다. 자신의 블로그에 ‘아름다운 배우 김태희 아름다운 정치인 임태희;라는 문구를 써 김태희 얼굴과 임태희 자신의 얼굴을 넣은 사진을 잔신의 블로그에 올렸다. 배우 김태희 측은 사진을 무단으로 선거 홍보 포스터에 사용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고 한다. 김태희에게 허락을 받은 것이 아니었다.


김태희 사진을 선거용 홍보 포스터에 무단 사용한 새누리당 임태희 채임지고 사퇴하라. (이건 패러디가 아니고 불법 홍보물이다)

 

우선 임태희 블로그에 올렸던 문제의 포스터 사진과, 몇년전 청와에서 찍었던 사진을 먼저 보자.


1. 문제의 포스터 ‘아름다운 배우 김태희 아름다운 정치인 임태희’


2.청와대에서 찍은 기념 사진


만일, 이 포스터가 선거용이 아니라면!

그저 패러디라면 웃고 넘어갈 수 있다.

재미있자고 한 일인데 뭐라 그러겠나.

 

하지만, 선거용으로 악용했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정치적인 목적으로 김태희의 허락도 없이 자신의 선거에 악용했다는 것은 분명 책임을 져야 할 일이다.

더구나, 김태희는 많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미모의 여배우이고, 여성들의 롤모델로 많은 여자들이 김태희 광고를 보고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


이런 김태희가 임태희와 나란히 사진을 찍었으니 유권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임태희에게 호감을 느낄 것이고 투표에도 분명 영향을 끼쳤을 것이다.

 

이번 일로 임태희는 득을 봤고 반면 김태희는 이미지 타격을 분명 받게 될 것이다


배우에게 이미지는 모든 것이다. 이번 포스터에 김태희와 임태희의 얼굴이 나란히 실린 것을 본 많은 사람들은 정치인 임태희를 볼때마다 김태희를 떠 올릴 것이다.

 

임태희는 김태희의 이미지를 갉아 먹었고, 유권자들에게 김태희와의 친분을 사칭했다. 국민들을 기만한 임태희는 선거 결과에 상관 없이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