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창원성산 강기윤 노회찬 승부는 중도층에 달렸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여론조사 결과 노회찬 우세)

올드코난 2016. 4. 6. 15:43
반응형

20대 총선 D-7 이번에는 노회찬 후보가 출마한 창원시성산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출마자는 1번 새누리당 강기윤, 3번 국민의당 이재환, 4번 정의당 노회찬 등 3인입니다. 더민주당 후보였던 허성무가 단일화를 위해 사퇴를 했고, 노회찬 후보는 야권 단일화 후보로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4월5일 KBS/연합뉴스/코리아리서치 조사 결과 노회찬 후보 40.8%, 강기윤 후보 31.7%를 기록중입니다. 같은날 MBC/ 리서치앤리서치 양자대결 조사 결과는 노회찬 34.8% 강기윤 31.2%를 기록중입니다. 두 군데 조사 모두 노회찬 후보가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은 모릅니다. 왜냐햐먼 새누리당 강기윤 후보는 바로 이 지역 19대 현역 의원입니다. 18대에서는 낙선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이 지역구를 잘 다녀논 뒷심이 있는 사람으로 여론조사만으로는 노회찬 후보의 승리를 낙관하기는 이릅니다. 현재로서는 진보와 중도층의 표를 결집하는게 최선입니다. 필자의 생각으로 이 지역은 중도층이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회찬 후보는 남은 일주일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며 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