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에이핑크 정은지 솔로데뷔, 이제야? (정은지 4월18일 첫 솔로 미니 앨범 Dream 발표)

올드코난 2016. 4. 13. 13:08
반응형

에이핑크 정은지가 솔로로 데뷔한다. 이제야 솔로로 데뷔를 한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진작에 솔로로 데뷔를 했어야 한다는 말이었다. 여기서 응?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정은지의 노래를 많이 들어 본 것 같은에 아직도 솔로도 데뷔한 적이 없다? 정은지은 솔로 데뷔는 아직 못했었다. 


물론 듀엣곡은 몇 번 발표를 했었다. 2012년 첫 번째 응답하라 시리즈였던 응칠(응답하라 1997)에 출연했던 정은지는 서인국과 올포유와 우리사랑 그대로 리메이크 버전 OST를 부른 적도 있고, 허각과 ‘짧은 머리’와 ‘이제 그만 싸우자’를 발표했었다. 장현승과 ‘일년전에’ 듀엣곡도 있다. 2014년에 SBS 드라마 쓰리데이즈 OST ‘그대라구요’를 솔로로 부른 적은 있지만, 이때는 공식 솔로데뷔는 아니었다.



이후 정은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키운 계기는 작년 복면가왕에 출연을 했을 때, 정은지(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는 결승까지 올랐었다. 당시 김연우(크렐오파트라)에 패해 가왕은 되지 못했지만, 정은지에 대한 칭찬이 아깝지 않은 노래들을 들려주었다.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2012년 에이핑크로 데뷔해 노래 잘한다는 칭찬을 받았던 정은지가 데뷔 4년만에 이제야 정식으로 솔로로 데뷔를 하게 된 것이l다.

에이핑크 멤버로만 만족하기에는 정은지는 좋은 보컬이다. 

에이핑크 활동도 계속해야겠지만, 솔로가수로도 경력을 쌓아둘때가 된 것이다.



정은지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번명은 '드림'이라고 한다. 4월 18일 발매 예정인데, 공식 유튜브에 각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공개되었다.


[Video] 첫 미니앨범 하이라이트 듣기 ☞ 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LOENENT 플러그인



하늘바라기, 사랑은 바람처럼, It's OK, Home, 사랑이란, 하늘바라기(피아노 버전) 등 총 6트랙이 수록되었는데, 이중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는 정은지가 작사 작곡에도 참여를 한 정은지의 노래다.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는 노래인데, 18일 발매되면 다시 정리해 보기로 한다.



정은지의 첫 미니앨범은 4월 18일 발매예정이다. 씨스타에 효린이 있다면 에이핑크에는 정은지가 있다는 이런 호언장담이 통할지 이날 확인해 보자. 필자는 정은지의 솔로 데뷔도 반기지만, 첫 미니앨범은 꼭 유료로 다운 받아 들어 볼 예정이다. 정은지의 보컬은 그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럼 6일후 4월 18일을 기대하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추천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