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인생무상 흡연무상, 담배를 끊으면 하루 더 살 수 있습니다.

올드코난 2017. 3. 23. 09:47
반응형

3월 23일 금연(무흡연) 727일되는 오늘 간만에 금연이야기를 꺼내 봅니다. 어제 3월 22일 밤 OO대학 병원 장례식장에 다녀왔습니다. 같은 동네에서 친하게 지내는 김OO씨의 사촌 형 되는 분이 돌아가셨는데, 폐암이었습니다. 담배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의사는 정확히 담배라고 단정하기는 않았지만, 하루 3갑 가까이 피던 꼴초라는 점을 감안하면 담배가 큰 원인 중 하나였다는 것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김OO씨의 사촌 형은 생전에 딱 한 번 본적이 있었는데, 대략 3년전쯤이었습니다. 조기 축구회에서 매주 일요일 운동을 하던 건강한 사람이었고 저도 그때 만났었는데, 3년만에 이렇게 세상을 뜨는 것을 보면 인생 무상이라는 말이 절로 생각납니다.


근데 인생무상 보다는 흡연무상이라는 표현은 어떨까요.

니코틴이라고 하는 아주 짧은 순간의 쾌락 때문에 나의 건강을 망치고 결국 목숨까지 잃게된다는 생각을 해보면 흡연무상이 맞다고 봅니다. 흡연은 내 돈을 쓰고 내 건강을 망치고 나의 목숨을 버리는 짓입니다.


금연하세요. 돈도 아끼고 건강도 되찾고 조금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금연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금연 못할 일이 아니라고 이제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담배를 끊을 수 있는 의지가 있습니다. 그 의지를 과소평가하지만 않는다면 누구든지 금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담배를 끊읍시다.

하루 더 살 수 있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아래  (공감)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