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서평

남성 퇴화 보고서 - 진화를 멈춘 수컷의 비밀 (저자 피터 매캘리스터) 허세 밖에 남지 않은 현대의 남성들.

올드코난 2017. 3. 31. 12:40
반응형

지금 소개하는 책은 남자의 남자에 의한 남자를 위한 피터 매캘리스터가 쓴 ‘남성 퇴화 보고서’라는 책이다. 어떻게 설명하기 좀 거시기한 내용인데, 그렇다고 해서 19금의 책으로 오해하지는 말기를. 남자의 성적욕망에 반비례해 갈수록 나약해지는 남성(?)을 남자의 시작으로 그리고 충분한 고증을 거쳐 만든 전문 서적이다. 


수컷으로서 힘을 잃어가는 남자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고대와 오늘날의 남성들을 비교해 그 원인을 설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과거 로마시대 병사들과 현대 최정예 네이비씰과 비교를 했을 때 누가 더 무거운 배낭을 메로 더 먼거리를 행군했을까? 로마병사였다. 현대 최정예 특수부대도 고대 병사들 수준의 체력에는 이르지 못했던 것이다. 


이유는 무엇일까. 

“칼을 버리고 펜을 집어든 순간 남성의 시곗바늘은 멈췄다.” 책의 선전 문구다.이 책의 주제와 요점을 제대로 짚은 말이다. 고대 시대 오로지 육체적인 노동으로 살아야 했던 고대의 남성들과 지극히 편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의 남성들은 상대적으로 체력과 의지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남은 것은 허세일뿐. 


수컷의 본능과 힘을 잃어 가고 있는 우리 현대의 남성들이 각성하고 남자다움을 되찾자는 각오를 다지기 위해 우리 남자들은 정말 꼭 한 번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남자답게 살아 보자^^


[참고:저자 피터 매캘리스터]

퀸즐랜드 대학교/뉴잉글랜드 대학교 고고학 전공, 현재 서호주 대학교에서 고고학자이자 고인류학자로 활동.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와 빌리지 로드쇼Village Roadshow에서 영화로 제작 중인 SF 소설 『우주비행사Cosmonaut』의 작가. 동명 소설로 어린이 SF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기자, 그래픽 아티스트, 카피라이터, 중국어 럭비 리그 방송의 해설자 등 여러 직업을 넘나들며, 호주의 여러 신문과 잡지에 수많은 글을 기고했다. 현재 아내와 애완동물과 함께 퍼스에서 살고 있다. 저서로 고대 남성과 현대 남성의 힘·빠르기·용기·인내심 등을 문화인류학 연구로 비교·분석한 『남성 퇴화 보고서Manthropology』, 잃어버린 땅 피그미 족에 대한 『피그모니아The Pygmonia』, 그리고 호모 사피엔스의 진화 과정에서 사라져버린 여성의 역할을 고찰한 『이브올루션EVEolution』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