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음악인의 진정한 자존심을 보여준 나는가수다 이소라

올드코난 2011. 5. 23. 13:26
반응형

MBC 우리들의 일밤 서바이벌 나는가수다2 4(2011.5.22) 미션 네티즌 추천곡리뷰-2

출연가수: 이소라(MC ), 윤도현, 박정현, 김범수, 김연우, 임재범, BMK(김현정)

매니저&개그맨: 박명수, 이병진, 김제동, 김태현, 박휘순 지상렬, 고영욱

연출: 신정수 PD;

1위 임재범 28.9%- 여러분(윤복희)    2 bmk - 아름다운 강산(이선희)
3
위 김범수 - (조관우
)                4위 김연우 - 나와 같다면(김장훈)
5
YB - Run Devil Run(소녀시대
)    6위 이소라 -사랑이야(송창식)
7
위 박정현 - 소나기(부활).              
합산 시즌2 첫 탈락자 김연우

 
이소라 버전 사랑이야- 감상하시면서 읽어 주세요 

Audio 플레이어

[작동법] 플레이(실행)정지 (◀◀ ▶▶)

이 보이면 재생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음악인의 진정한 자존심을 보여준 나는가수다 이소라
(나는가수다 결과는 6위 뮤지션으로서는1위)

 

지난 주에 보아 넘버원(No1)을 불렀던 자칭 락 스피릿이 충만했던 이소라 씨는 과연 이번 주 어떤 파격을 보여줄까 내심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5,6위를 하던 그녀를 2위를 만든 것은 바로 락이기에 분명 이번에도 그에 못지 않은 강하거나 색다른 변화를 보여 줄 것으로 짐작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예상과는 달리 그녀는 원래 이소라 스타일로 불렀습니다.

송창식의 사랑이야를 잔잔하면서도 울림이 있는 그리고 긴 여운이 남는 그럼에도 경연에서는 치명적인 조용한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이건 용기이고 진정한 자존심이었습니다.

 

이 치열한 전쟁 같은 나는가수다 경연에서 어느 순간 조용한 재즈나 발라드는 기파하는 장르가 되어 버리고 있습니다. 재즈는 높은 완성도를 들려주었음에도 6위 또는 7위라는 결과가 나왔고, 조용한 발라드를 불렀던 대부분의 노래는 5위 이하였습니다.


지난주 이소라씨가 보아의 넘버원을 록으로 불렀던 것은 이런 대중들의 평가를 염두에 둔 것이고 2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실력 있는 뮤지션으로서 이소라 씨는 이게 아니다라는 생각을 분명했을 겁니다.

음악성과는 상관 없이 너무 강한 음악만을 들려주는 것은 장기적으로 나는가수다에는 큰 문제가 될 겁니다. 이점은 이소라 씨는 물론 나는가수다 시청자들 중에서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정말 의외로(?) 그녀의 스타일 그대로 노래를 부른 겁니다.

결과는 6위지만 순위를 떠나 그녀의 마음자세는 진정한 나는가수다였습니다.

변신은 하되 자신을 잃지 않으려는 이소라 씨에게 진심으로 찬사를 보냅니다.

 

그리고 재즈나 발라드도 1위를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그래야만 나는가수다가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신다면 추천손가락 View On도 꾹 눌러주세요.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