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TV의 적용 예(병원)
많은 병원들은 소위 객 단가(customer transaction)에 관심이 많다. 객단가란 1회 방문한 환자가 평균적으로 병원에 쓰고 가는 금액 평균을 말한다. 하지만 객단가로는 환자 한명의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하기는 힘들다. 왜냐하면 그 환자가 한 번 병원을 방문하면, 이후 한 번만 오는 게 아니고, 몇 번이고 연속해서 올 수도 있고, 몇 년 뒤에 올 수도 있고, 가족을 데리고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를 LTV가 해결 할 수 있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병원을 찾을 일은 반드시 있고 단순한 패션상품이나, 반영구적인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다.
반응형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맞춤정보 정의 및 사례 연구 (0) | 2010.06.10 |
---|---|
삼성카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세분화 (0) | 2010.06.10 |
ECI시스템의 활용방안 (0) | 2010.06.10 |
카드사 입장에서 LTV와 ECI 비교 (0) | 2010.06.10 |
ECI (소득추정통계시스템) (0) | 2010.06.10 |
LTV 산정시 고려사항 4가지 (0) | 2010.06.10 |
LTV(life time value) 적용 및 계산방법 (0) | 2010.06.10 |
LTV (life time value:고객평생가치) 정의 (0) | 2010.06.10 |
정보서비스품질이 고객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파워포인트 발표자료 (0) | 2010.06.10 |
IRM-정보 권한 관리 (0) | 201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