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TV 산정시 고려사항 4가지
1)업종 또는 제품의 특성을 명확하게 파악 해야 한다. 업종이 다르고 성격이 다르다면 이에 대한 산정방식도 달라지게 된다. 예를들면, 마진이 매우 낮은 유형의 제품(화장지, 구두약, 연필)의 경우 고객과의 관계구축에 대한 원가를 특정제품에 대한 반복구매를 통하여 회수할 수 없게 된다. 또한 기술변동성이 심한 제품(반도체 등)의 경우도 LTV산정에 문제점을 갖게 된다.
2)대상고객이 누구인가 하는 점도 중요하다. 연령 생활 방식등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
3)어느 정도 정확성을 요구하는 가 하는 문제도 중요하다. 고객의 가치산정방식은 여러가지 통계적인 방법이 적용되며, 적용범위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따른 신뢰도가 필요하다.
4)각각의 구성요소별로 별도의 모델을 구축할 것인가를 고려한다. 주요변수가 달라지면 구축을 위한 모델도 달라져야 한다.
위와 같은 고려 사항들을 세밀하게 고려한 이후에 LTV를 산정해야 정확한 LTV가 가능해진다.
LTV 의 기대효과
정교한 공략대상의 목표고객을 선정 이익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개발 촉진비용을 절감하며 유통경로의 비용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카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세분화 (0) | 2010.06.10 |
---|---|
ECI시스템의 활용방안 (0) | 2010.06.10 |
카드사 입장에서 LTV와 ECI 비교 (0) | 2010.06.10 |
ECI (소득추정통계시스템) (0) | 2010.06.10 |
LTV의 적용 예(병원) (0) | 2010.06.10 |
LTV(life time value) 적용 및 계산방법 (0) | 2010.06.10 |
LTV (life time value:고객평생가치) 정의 (0) | 2010.06.10 |
정보서비스품질이 고객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파워포인트 발표자료 (0) | 2010.06.10 |
IRM-정보 권한 관리 (0) | 2010.06.10 |
E-mail Archiving 활성화 및 개발방향(가제) - 파워포인트(PPT) (0) | 201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