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m-commerce의 특성과 한계

올드코난 2010. 6. 10. 19:28
반응형

m-commerce의 특성

1.언제(When), 어느곳(Where)에서나 실시간으로 접근 가능 [Ubiquity]

2.스마트카드 등을 통해 온라인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 가능[Security]

3.컴퓨터, 네트워크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유선인터넷에 비해 무선 단말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작업 수행[Convenience]

4.지역화된 위치기반 정보(GPS)로 맞춤 서비스 가능[Localization]

5.개인 맞춤 정보에 의한 One to One Marketing 가능[Personalisation]

 m-commerce의 한계

1.단말기의 화면크기와 전송속도(대역폭) 제한

2.작은키패드와 제한된 커서 작동으로 조작의 불편

3.많은 유선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비호환성

4.무선단말기 배터리 수명의 짧음

5.이용요금이 유선에 비해서 고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