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시

시) 헤르만 헷세 – 사랑의 노래, 귀의

올드코난 2010. 6. 30. 18:08
반응형

헤르만 헤세

(Herman Hesse)


사랑의 노래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을까요?

 나의 고향은 조그마합니다.

 이곳에서 저곳으로 옮겨 갑니다.

 내 마음을 함께 안고 갑니다.

 나에게 슬픔과 기쁨을 줍니다.

 나의 고향은 바로 당신입니다.

 

 

귀의

 

 인간이 원하는 것은, 모두

 피와 죄와 전쟁의 역할에로 통한다.

 

 자연을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에게는

 모든 나라와 모든 인간이

 성스러운 고향으로 변하여진다.

 

 세계의 어느 곳이나

 바람은 불고  물은 떨어진다.

 곳곳마다 푸른 공기와 수정같은 바다가 있다.

 지평에는 화사한 금빛 구름과 다정한 달.

 숲 속에서 우는 짐승의 울음 길게 뻗어 있는 해안선.

 새소리,, 자작나무, 바윗길--

 이러한 것이 나의  보물, 마음의  재산, 영혼의 위안이

.

 그 속에서 안심하고 내가 쉴 수 있는.

 

 남의 죄로 죄를  재지 마라!

 자연의 끝없는 인내로

 너와 너의 걸음을 재라.

 자연은 너와 함께 있다.

 자연을 너의 집으로 하라.

 그러면 아버지의 집에서

 아침 저녁으로 위험없이 보호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