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2 마지막회, 가왕 더원 1위로 시작해 1위로 끝을 낸 넘버원 가수 더 원

올드코난 2012. 12. 30. 18:53
반응형

추천 TV MBC 일밤 나는가수다 시즌 2 방송 리뷰 [차례] 1.개요 2.방송내용 3.리뷰  

[방송] 34회 마지막회, 2012년 12월 30일 나는가수다 가왕전 6회 파이널 결승전 [MC] 정진영, 박명수, 노홍철, 박은지 [출연 가수] 이은미, 더 원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1차 더원 - 유레이즈미업; 이은미 - Both sides now/ 특별 무대 국카스텐 - 해야(마그마)

2차 이은미 - 나만 몰랐던 이야기(아이유); 더원 - 그 사람(이승철)

[방송 내용 정리 및 리뷰]

 

[방송 내용]

나는가수다2 가왕전 대망의 결승전

1차 경연미션은 '5분 30초 이상의 대곡'

 

1차 경연 1번 더원 선곡은 '유 레이즈 미 업'

중창단과 아일랜드 휘슬을 동원해 웅장하면서도 힘있는 감동을 주었다. 그리고 한국가사를 넣어 청중들의 감동을 배가 시켜주었다.

 

2번 무대는 이은미 선곡은 조니 미첼(Joni Mitchell)의 '보스 사이드 나우(Both sides now). 여신처럼 하얀 드레스를 입은 채 변함없는 맨발로 무대에 올라섰다. 조용하게 노래를 시작해 중반을 넘어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청중을 앞도했다. MC 정진영은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았다며 감탄을 했다.

 

1차경연이 끝나고 특별무대로 국카스텐이 나가수에서 그리도 부르고 싶어했던 해야(마그마)를 불렀다. 그리고 다시 2차경연이 시작되었다.

 

1차경연 결과는

1위 이은미 524표, 더원은 476표

 

2차경연

 

1번 무대는 이은미 선곡은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

아이유의 노래를 골라서 놀랐고 이처럼 훌륭한 무대를 보여주어서 감사했다.

나는가수다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고 내려오는 이은미의 소감은 섭섭함 보다는 시원하다는 것. 최선을 다한 자의 마음이었다.

 

2번 더원의 마지막 노래는 제빵왕김탁구 OST 이승철의 그사람

소리에 진정성을 담아 노래한다는 더원의 마지막 곡으로 최고의 선택이었다.

더원의 노래를 들을때마다 느끼는 것은 꽉찬다는 것. 이승철 버전이 다소 여림이 있었다면 더원은 빈 구석이 없었다. 나가수의 마지막 무대를 마친 정순원 더원.

 

최종결과

8개월간의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한 2012년 가왕은 바로 더원

 

[리뷰]

 

나는가수다2 마지막회, 가왕전 최종 승자 가왕 더원 1위로 시작해 1위로 끝을 낸 넘버원 가수 더 원

 

8개월간의 대장정에 마침표를 찍은 가왕전 파이널 무대에서 최종승자는 더원이었다. 이은미를 예상했었지만 더원은 가왕 트로피를 얻을 자격은 충분히 있는 가수였다. 그리고 누구보다 무대를 그리워했던 대표적인 저평가 가수였던 더원에게 나가수 가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기에, 앞으로 그의 가수로서 행보는 무척 밝다고 생각해 본다.

당당한 체격이지만 한 많은 사람, 심금을 울리는 노래로 우리를 감동시킨 최고의 가수 더원 가왕인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9월 새가수 초대전 1위로 시작해 9월 전 경연 1위를 차지하더니, 결국 가왕전에서도 1위 가왕이 되었다. 1위로 시작해 1위로 마무리를 지은 대단한 가수 더원.

 

그리고 비록 가왕은 되지 못했지만, 나는가수다2를 처음부터 이끌었던 가수 이은미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다. 시즌2는 사실상 이은미의 시즌이었다. 

나가수 애청자로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동안 나가수2에 출연을 했던 33명의 가수 모두에게도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

 

이제 나는가수다2는 끝났다.

나가수2가 끝난 내 심정은 정말 착잡하다.

4월말 처음 방송이 재개되었을때만 해도 기대가 컸었지만 계속해서 시청률이 저조해 이러다 시즌2로 끝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했었다. 

이제 그 우려가 현실이 되었다.

나가수 후속으로 아빠 어디가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내년초 방영이 된다.

물론 시청률이 낮으면 또 폐지가 될 것이다.

MBC를 위해서는 잘 되어야 하지만, 그리되면 나가수 시즌3는 없었던 이야기가 될까봐 망하기를 바란다(^^)

 

 

지난 8개월, 그리고 작년 시즌1까지 2년여 동안 함께했던 나가수의 마지막회를 보고 나니 마치 내가 탈락을 한 것 같다.

나는가수다 시즌3를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