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회

뇌물을 떡값이라 부르니 삼성이 큰 소리 치는 것이다.

올드코난 2013. 2. 15. 08:55
반응형

어제 노회찬 의원이 의원직을 상실했다는 보도 보셨나요?

삼성에게 떡값을 받은 검사들 명단(일명 삼성 X파일)을 공개했는데, 그게 죄랍니다.

뇌물 [賂物] 뜻

사사로이 이용하거나 이권을 얻을 목적으로 일정한 직무에 종사하는 사람을 매수하기 위하여 넌지시 주는 부정한 돈이나 물품

영어] a bribe; 속어 palm oil[grease]; the golden[silver] key; 《美俗》 boodle; soup; a pie; [부정한 돈] money passed under table. 

 

뇌물을 떡값이라 부르니 삼성이 큰 소리 치는 것이다.

언론은 더 이상 뇌물을 떡값으로 포장하지 맙시다!

 

죄를 지은자들의 명단을 공개하는게 죄가 되고, 정작 죄를 지은 자들은 대통령이 사면을 하는 실태를 보면서 과연 이 나라는 어떻게 되가는 것인지 화가 치밉니다.

이번 노회찬 의원직 상실에는 생각있는 국민뿐만이 아니라, 정치계, 법조계에 있는 사람들도 분노하고 있습니다.

 

삼성에게 뇌물을 받은 자들의 명예가 그렇게 중요한 것인지, 대법원은 반성해야 합니다. 물론 지금의 대법원에는 반성할 만한 양심있는 자들이 있지는 않습니다.

 

문득 어르신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나 올립니다.

10여년 전에 해 주신 말씀입니다.

당시에도 떡값을 받은 검사 보도가 났었습니다.

 

“뇌물을 자꾸 떡 값이라고 불러서는 안돼!”

“왠 줄 아나?, 우리가 뇌물을 자꾸 떡값이라고 불러주면 사람들은 거부감을 느끼지 않아, 그래서 뇌물을 받은 자는 죄책감을 덜고, 그걸 바라 보는 사람들은 그까짓 것이라고 생각해 버려”

 

지금 이 말이 계속해서 귀에 맴돕니다.

 

엄연히 뇌물인데, 언론에서는 계속해서 떡값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삼성과 관련된 사항이라면 뇌물이라는 말은 절대 쓰지 않습니다.

 

이번 삼성에서 뇌물을 받은 검사들의 명단 역시 떡값을 받은 검사들이라고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뇌물을 받은 검사라고 불러야 합니다.

 

더 이상 뇌물을 떡 값이라고 포장하지 맙시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떡값이라는 말을 계속 사용하면 뇌물을 주고 받는 자들이 더더욱 뻔뻔해 집니다.

감추듯이 떡값 그러지 말고 이제는 확실하게 뇌물이라고 부릅시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