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일본 오사카의 깨끗한 전봇대와 전선 관리

올드코난 2015. 1. 5. 12:42
반응형

2015.1.1.~1.4 3박 4일간의 오사카 방문때 느꼈던 것과 생각해 본 것들을 정리해 봅니다. 이번에는 제가 살고 있는 서울 강북 지역과 비교해 확실히 깔끔했던 오사카의 전선 관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일본 오사카(大阪) 여행 열 한 번째 이야기 - 일본 오사카의 깨끗한 전봇대와 전선 관리


단독주택가를 사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지저분한 전단지에 도대체 알 수 없는 수 많은 전선과 케이블이 엉켜있는 전봇대의 전선들이 정말 어지럽게 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전봇대 자체도 깔끔했지만, 무엇보다 전선이 매우 단정하게 정돈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전선 관리는 주무부처에서 조금만 신경쓴다면 시간은 걸리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귀찮으니까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한국 정부의 관료주의에서 비롯된 귀차니즘과 안전 불감증이 가장 큰 이유라곱 봅니다.



어지럽힌 전선이 당장 큰 위험이 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짜증날 정도로 어지러운 전선들을 정돈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사카 지역만 놓고 봤을 때, 전선관리가 안된 곳은 단 한 곳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다음 페이지 계속)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