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9대 복면가왕전 1라운드 결과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7회 2015.7.26. 방송 정리]

올드코난 2015. 7. 26. 19:18
반응형

2015.7.26. (일)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7회, 지난주 8대 복면가왕이 된 퉁키 이정의 첫 방어전이며 2연속 가왕에 도전하는 9대 복면가왕 전 1라운드 듀엣 경연 결과 정리


오프닝 무대로 클레오파트라의 특별 공연이 있었다. 토이의 대표곡 여전히 아름다운지를 부르고 어슬렁거리며 무대 위에 오른 클레오파트라, 근데 진짜 김연우는 뒤이어 무대에 올라오고 가면을 벗은 클레오파트라는 산들이었다. 김연우를 존경한다는 산들이 김연우와의 멋진 듀엣 무대로 9대 가왕전을 시작한다.



[1라운드 경연 과정]

1. 첫번째 대결: 따끈따끈 떡사세요 vs 인생직진 신호등

여대남의 대결로 대결 곡은 이문세의 빗속에서. 비가 오는 날에는 한번은 듣게되는 명곡이다. 신호등이 첫구절을 시작하고 떡사세요가 노래를 이어갔다. 둘 모두 연륜이 있어보이는 목소리에 여유가 있었다. 무대 매너와 진한 바이브레이션의 호흡을 보여준 멋진 무대. 아이돌은 아니라는데 대부분 동의를 하고 신호등은 트로트가수로 추정을 하는데. 떡사세요는 예능감까지 넘친다. 경연결과는 59대 40으로 신호등 승리, 떡사세요의 정체는 똑순이 김민희였다. 아무도 몰랐고 나도 몰랐다! 상상도 못했던 김민희는 37년전 아역배우로 데뷔해 당시 많은 이들이 사랑했던 아역배우였다. 이제는 중학생의 엄마가 된 중견배우가 되었다.




2. 두번째 대결: 마실 나온 솜사탕 vs 사랑의 배터리가 다됐나봐요

등장부터 애교가 넘치고 예쁜 솜사탕과 훨친하게 멋져 보이는 배터리의 대결 노래는 소유와 정기고의 듀엣곡 썸. 하모니카 전주로 시작해 배터리가 노래를 시작했다. 미성이 참 매력적인데, 노래를 이어받은 솜사탕은 기교없이 곱게 불렀다. 어쿠스틱한 느낌의 편곡에 남녀의 썸을 타는 듯한 잘 조화 된 담백한 노래를 들려주었다. 여자는 저음이 매력적이고 남자는 고음이 매력적이었다. 여기에 여자의 랩 또한 소화해내는 실력을 보여주었다. (여성은 분명 들어본 목소리인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경연 결과는 61대 38로 솜사탕이 승리. 배터리의 정체는 정재욱이었다. 정말 오랜만에 얼굴을 본다.




3. 세번째 대결: 달콤살벌 아이스크림 vs 매운 맛을 보여주마 고추아가씨

간만에 여대여의 대결이다. 둘 모두 각선미가 뛰어난 늘씬한 미녀들이다. 달콤한 여자대 매운 여자의 대결 노래는 난이도가 있는 쥬얼리의 슈퍼스타. 부드러운 목소리의 아이스크림과 목소리에 힘이 들어간 고추아가씨의 서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 아이스크림이 그만 가사를 놓치고 말았다. 하지만, 곧 실수를 만회하는 고음 애드리브로 다시 노래를 이어가고, 흥겨움과 쭉쭉 뻗어가는 고음으로 노래를 마무리했다. 달고 매운 이들의 경연 결과는 71대 28로 고추아가씨 승리, 아이스크림의 정체는 위탄2 준우승 배수정이었다. 미처 생각을 못했다. 최근에 3년만에 공식 데뷔곡을 내고 가수 활동을 시작한 배수정을 응원해 보며.




4. 네번째 대결: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vs 웃는 얼굴에 수박씨

남대남의 대결로 거북이와 수박씨의 경연 노래는 김장훈의 나와 같다면. 부드러운 감성의 수박씨와 남성스런 선 굵은 목소리의 거북이의 서로 다른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다. 거부이는 왠지 김영호가 아닐까도 생각해 보는데, 결과는 63대 36으로 수박씨가 승리를 거두었다. 거북이의 정체는 역기 김영호 였다. 개인적으로 이번주 유일하게 맞춘 가수였다.




[1라운드 결과]

1라운드 탈락자: 따끈따끈 떡사세요 (김민희), 사랑의 배터리가 다됐나봐요 (정재욱), 달콤살벌 아이스크림(배수정),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김영호)

2라운드 진출자: 인생직진 신호등, 마실 나온 솜사탕, 매운 맛을 보여주마 고추아가씨, 웃는 얼굴에 수박씨



[방송 요약/리뷰]

이번 9대 복면가왕전을 요약하면 9대 복면가왕은 퉁키(이정)이 될 가능성이 조금 높다고 짐작해 본다. 다음주 2라운드에서 제 기량을 보여주면 1라운드 이상의 실력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은 해보지마, 1라운드만 놓고 보면 이정 쪽에 조금 더 무게가 간다.


그리고, 이번주 8명의 출연자들 중 가장 놀랐던 가수는 똑순이 김민희였다. 과거 드라마 달동네를 보고 자란 우리 세대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아역배우로 당시 김민희는 지금의 국민 여동생 이상의 존재였었다. 어느덧 아기 엄마가 된 김민희가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처음 봤는데, 개인적으로 무척 감동적이었다.

그리고 정재욱이 오랜만에 TV에 모습을 드러냈는데, 앞으로도 좋은 노래를 계속 들려주기를 기대해 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